아티스트 정보

Weezer

Weezer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밴드
스타일
데뷔
1992년 / No Other One
아티스트 소개
위저는 1992년 보컬과 기타를 겸하고 있는 리버스 쿼모(Rivers Cuomo)가 베이시스트 매트 샤프(Matt Sharp), 드러머 패트릭 윌슨(Patrick Wilson), 기타리스트 제이슨 크로퍼(Jason Cropper)와 의기투합하여 결성한 밴드이다.

그들은 이듬해 거물 제작자 데이빗 게펜(David Geffen)의 눈에 띄어레코드사와 계약을 체결하는 행운을 얻게 됐다.

뉴 웨이브 그룹 카스(The Cars)의 음악 감독이었던 릭 오케이섹(Ric Ocasek)을 프로듀서로 맞아들인 밴드는 제이슨 크로퍼 대신 브라이언 벨(Brian Bell)로 기타 포지션을 바꾸고 1994년 셀프 타이틀 데뷔 앨범을 발표했다

음반은 'Undone-The Sweater Song', 'Buddy Holly', 'Say It Ain't So'의 연이은 히트 퍼레이드에 불을 당기며 200만 장이나 팔려 나갔다. 이에 힘입어 열정적으로 준비한 1996년 두 번째 작품은 그러나 골드에 그치는 부진을 겪어야만 했다. 1집에서 보여지던 달콤한 멜로디를 거의 제거하고 어둡고 우울한 사운드를 그룹 스스로 프로듀싱까지 하며 집어넣은 것이 화근이었다. '유쾌한 밴드'로 대중들에게 강렬히 각인된 이미지가 바뀌기란 너무나 힘들기 때문이다.지난해부터 재개한 투어 전까지 위저는 세상과의 소통을 차단하고 꼭꼭 숨었다.

모든 노래를 작곡, 작사하는 프런트 맨 리버스 쿼모의 고민이 그만큼 심각했음을 말해준다. 쿼모는 2집 이후 다니던 학교까지 그만두고 곡 만들기에 집중했다. 350곡이라는 방대한 분량이 대변하고 있다. 멤버들은 이 중에서 열 곡을 추려 '그린 앨범'이라 불려도 좋을 초록색 음반 재킷의 신작 [Weezer]에 실었다. 데뷔작과 타이틀이 같지만 혼동은 없기를! 그들은 또한 뉴 웨이브 밴드 렌틀스(The Rentals)에서 활동하기 위해 팀을 떠난 매트 샤프의 자리에 보스턴 태생의 미키 웰시(Mikey Welsh)를 영입하여 전열을 재정비했으며, 릭 오케이섹을 다시 초빙하여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는데 총력을 기울였다.

아티스트 이미지

  • Weezer
  • Weez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