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Busted

Busted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밴드
스타일
데뷔
2002년 / Air Hostess
아티스트 소개
영국 에섹스 출신의 인기 밴드 Busted 재결성!

2000년에 결성해 2002년 데뷔전을 치르고 3년만인 2005년에 해체했던, 히트곡 ‘Year 3000’으로 꾸준히 회자된 영국의 3인조 팝펑크 밴드 Busted가 2015년 겨울에 재결성 소식을 알리면서 팬들의 눈물 섞인 환호를 받았다. 

런던에 그 기초를 두고 있는 체포된 의미란 뜻의 영국밴드 버스티드(Busted)는 2001년 초, 한 공연장에서 매트 제이(Matt Jay)가 우연히 제임스 번(James Bourne)을 우연히 만나 의기투합하면서 시작되었다. 이들은 곧 밴드를 결성하기로 마음을 먹고 음악 잡지에 구인광고를 통해 찰리 심슨(Charlie Simpson)을 만나게 되며 그 해 10월 버스티드의 역사는 시작되었다.

2002년 9월에 셀프 타이틀 데뷔 앨범 [Busted]를 발표한 이들은 비비맥(BBMak)과 보이존(Boyzone)을 독창적으로 뒤섞은 듯한 느낌의 노래 'What I Go to School For' 를 선보였다.이 싱글의 달콤한 설탕과 같은 분위기와 잘 짜여진 화음은 '교실 앞자리에 앉기 위해 사투를 벌였지/그녀의 엉덩이를 보기 위한 명당자리를 차지하려고' 라는 재미있는 노랫말과 함께 어린 팬들에게 크게 히트했고, 메티 제이, 제임스 본 그리고 찰리 심슨의 이 세 젊은이들은 블링크 182(Blink 182)와 국 샬럿(Good Charlotte)같은 소년 펑크 팝 음악에 길들여진 청중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기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버스티드의 셀프 타이틀 데뷔 앨범은 넘버 원 히트곡인 'You Said No (Crash & Burn)'을 포함하여 세곡의 싱글 히트곡을 냈으며, 밴드는 영국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2003년 12월 밴드는 그들의 디스코그래피에 후속작이자 마지막 앨범으로 기록된 [Present for Everyone]를 발매했다. 기타 사운드는 좀 더 흐느끼고 있으며, 보컬은 교만해졌으며 소년 밴드의 요소를 줄인 채 심플 플랜(Simple Plan) 스타일의 펑크 취향을 보여 줬다.

2004년 1월 브릿 어워드에서 버스티드는 최우수 그룹, 최우수 신인, 최우수 팝 밴드에 노미네이트되면서 영국에서의 지명도를 확인했다. 하지만 밴드의 기타와 베이스를 맡았던 찰리 심슨이 다른 활동을 이유로 밴드를 탈퇴했고, 2005년 1월에 버스티드는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이후 찰리 심슨은 파이트스타(Fightstar)에서 활동을 재개햇고, 제임스 본은 그린 데이(Green Day)풍의 밴드 손 오브 독(Son Of Dork)을 결성했으며 메티 제이는 솔로 활동에 전념했다.

버스티드는 유쾌, 상쾌, 통쾌한 팝 펑크 음악을 통해 소년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얻었다. 이들의 음악은 팝을 수혈한 펑크 음악으로 지금 들어도 전혀 촌스럽지 않은 세련된 감각을 지닌 음악을 하였다. 기분을 업 시키기 위해서는 최고의 선택이 되어주는 밴드이다.

아티스트 이미지

  • Busted
  • Bus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