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Boyz II Men

Boyz II Men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R&B/소울
데뷔
1986년 / Share Love
아티스트 소개

부드러운 힙합/두왑(Hip-Hop/Doo-Wop)사운드를 들려주며 R&B 보컬그룹의 새로운 르네상스 시대를 개척한
보이즈 투 맨(Boys II Men)은 침체에 빠져 있던 모타운 레코드사(Motown Records)에 다시 힘을 불어넣었다.


이들의 이야기는 1988년부터 시작된다. The Creative & Performing Arts High School of Philadelphia에서 만난 숀 스톡맨(Shawn Stockman), 와냐 모리스(Wanya Morris), 네이트 모리스(Nate Morris)와 마이크 맥카리(Mike McCary)는 자신들의 목소리를 합하는 것이 혼자 낼 때보다 더욱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이들은 학교 뿐만 아니라 길거리나 지하철 승강장 등에서도 노래를 부르며 자신들을 유니크 어트랙션(Unique Attraction)이라고 소개하곤 했다.


이들은 자신들의 우상이었던 벨 비브 데보(Bel Biv Devoe)의 마이클 비빈스(Michael Bivins)를 만나게 되었고, 그는 이들을 후원하여 모타운 레코드사와 계약을 맺도록 주선한다. 마이클은 그룹명을 바꿀 것을 제안하는데, 마이클이 몸담았던 그룹 뉴 에디션(New Edition)의 노래 제목이었던 보이즈 투 맨으로 이름을 확정짓는다. 1975년의 코메디물에서 이름을 따온 이들의 데뷔 앨범 [Cooleyhighharmony]는 1991년에 발매되었다.


첫 싱글 'Motownphilly'는 금세 라디오에서 굉장한 반응을 얻으며 3위까지 오른다. 경쾌한 댄스곡 스타일인 이 곡은 후에 MTV 언플러그드 공연에서 조용한 분위기로 일관하는 이 프로의 관객들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넣는 힘을 발휘하기도 하였다. 차분한 발라드 곡인 'It's So Hard to Say Goodbye to Yesterday'는 전작보다 한 계단 상승한 2위까지 올라간다.


미국 내에서만 700만장이 팔린 이 앨범의 열기가 식어갈 무렵 영화 [Boomerang]이 개봉되는데, 이 영화에는 이들의 곡인 'End of The Road'가 수록되어 있었다. 영화의 인기와 맞물려 이 곡은 무려 13주간이나 빌보드 차트 정상에 머무르는데, 당시 최고 기록이었던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의 1956년 기록을 갱신하게 된다. 1993년에는 크리스마스 앨범인 [Christmas Interpretations]를 발매하기도 하였다.


1994년 이들은 2집 [Boyz II Men II]를 발매했으며, 이 앨범으로 R&B의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게 된다. 그들의 훌륭한 보컬은 당시 립싱크로 비난받았던 밀리 바닐리(Milli Vanilli)라던가 백인으로서 랩을 구사했던 바닐라 아이스(Vanilla Ice)를 몰락시켰으며, 외모와 부드러운 태도 등으로 인해 십대들의 우상으로 군림하게 되었다.


이 앨범은 집에서 녹음하려고 하였으나 친구나 부모님, 이웃들로부터 너무나 많은 간섭을 받는 바람에 온전하게 완성하기가 힘들다고 판단하여 남서부 사막지대에 위치한 Granny's House라는 스튜디오에서 작업하였다. 이 앨범에서 그들은 세 곡의 1위곡 'I'll Make Love to You', 'On Bended Knee', 'One Sweet Day'를 연속으로 히트시켰다.


특히 'One Sweet Day'는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와 같이 불렀는데, 16주간 1위를 차지하며 연속으로 가장 오랜 기간 정상을 차지한 곡으로 기록되었다. 이들은 1995년에는 미국을 방문한 교황 요한 바오로 2세(John Paul II) 앞에서 공연을 가졌으며, 1996년 아틀랜타 올림픽 폐막식에서는 미국 국가를 불러 감동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이들은 열렬한 협력자인 베이비페이스(Babyface), 지미 잼(Jimmy Jam), 테리 루이스(Terry Lewis)의 지원에 힘입어 1997년 세 번째 앨범 [Evolution]을 발매하였다.2004년에는 중후한 저음으로 베이스 파트를 맡고 있던 마이클 맥커리(Michael McCary)가 척추만곡-척추가 굽는 현상-이 심해져 팀을 탈퇴하는 불상사까지 일어난다. 때문에 항간에 해체설이 돌기도 했지만, 이들은 곧 3인체제로 팀을 재정비한 후, 엠에스엠 뮤직그룹(MSM Music Group)이라는 독립 레이블을 설립한다. 그리고 이곳을 통해 새 앨범 [Throwback Vol.1]을 발표하며 건재함을 과시했다.

아티스트 이미지

  • Boyz II M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