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원써겐 (1sagain)

원써겐 (1sagain)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랩/힙합
데뷔
2002년 / 사나이의 STORY
아티스트 소개

국내 힙합씬의 새로운 스타일리스트! 1sagain (원서겐)


'다시 한번 시작=정체 되지않고 언제나 새로움을 추구' 이란 의미의 1sagain (본명:박진우)은 그의 나이 10대 후반부터 현재까지, 수많은 힙합 앨범에서 참신한 작곡과 역동적인 랩 메이킹으로 주목받아왔다.


이미 19세때 '마지막 MC'란 곡으로 국내 최고의 인디음악 커뮤니티 밀림닷컴 (MC 한새, 스토니 스컹크 등 배출)에서 1년 동안 Top 10에 랭크되는 ‘작은 전설’을 낳게 된다.그 결과 당시 밀림의 3천여 아티스트 중에 유일하게, 모 대형음반사에서 러브콜을 받고 EP [da HitMaker]를 발표한다.


당시 EP(정규앨범 보다는 적고, 싱글보다는 많은 곡 구성)시장이 전무한 상황에서 최초로 EP형태로 앨범을 발표한 것은 그의 ‘음악적 자신감’의 반증이 아닐까? 싱글의 좋은 반응에 이어, 곧이어 전곡의 작사, 작곡 ,연주까지 모두 도맡아한 1집 [Break Out]을 발표한다.


앨범은 스피디하고 스타일리쉬한 랩핑, 한국적인 멜로디 등 놓치기 아까운 색다른 매력을 가득담은 앨범으로 지금도 회자되고 있다. 물론 홍보력의 부재로 보다 더 많이 알려지지 못했다는 점은 아쉬운 점이기도 하다.


참여앨범 :MC한새 1, 3집 랩 피처링, BCR 컴필 (MC한새2집) 랩 피처링, 박삿갓 1집 랩 피처링, 3rd Rhymer 1집 랩 피처링, Hip Hop Mind 1집 랩 피처링, EX 밀림 컴필레이션 곡 프로듀스/랩 피처링, 혼 싱글 곡 프로듀스, 푸파 디지털싱글 곡 프로듀스, Project Team Coolwave 랩 피처링, '자자' 2006 Special Album 랩 메이킹

아티스트 이미지

  • 원써겐 (1sagain)
  • 원써겐 (1sagain)
  • 원써겐 (1sagain)
  • 원써겐 (1sag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