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Lang Lang (랑랑)

Lang Lang (랑랑)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독주곡
데뷔
년 / Allegro Con Fuoco
아티스트 소개

범접할 수 없는 전세계 클래식 흥행의 아이콘이자 세상에서 가장 핫한 피아니스트 ! 랑랑 (郞朗, Lang Lang) (1982.6.14~)


전 세계의 주요 음악도시에서의 계속되는 공연을 진행 중인 20살의 피아니스트 랑랑은 심도있게 청중들과 교류하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이시대의 가장 놀라우며 감동적인 피아니스트 중의 하나이다.


라비니아 페스티벌 갈라 연주회에서 이틀 전 통보를 받고 앙드레 와츠를 대신해 차이코프스키 협주곡을 연주, 1만 2천 여 명의 기립박수를 받아 전세계의 호평을 받은 이래, 랑랑은 세계의 유수한 오케스트들과의 협연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런던필하모닉, NHK심포니, 상트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닉, 뉴욕필하모닉, 시카고 심코니, 로스엔젤레스 필하모닉, 샌프란시스코 심포나 등 세계적인 오케스트르와 연 80회 이상의 연주회를 가졌으며 2002년과 03년 역시 런던, 비엔나 뮌엔, 밀라노, 베이징, 상하이 홍콩, 리스본 싱카포르, 마닐라 하노이와 서울에서 연주회를 가질 예정이다.


그는 2001년 4월 볼티모어 심포니와 함께 카네기 홀에서의 데뷔무대를 매진으로 이끌며 찬사와 갈채를 한 몸에 받았다. 그 해 12월 그는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기부연주회에 참가하였으며 2002년 7월에는 라비니아 페스티발에서 5번의 공연을 모두 매진, 그의 명성을 확인시켜 주었다.


랑랑은 2001년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창립 100주년 기념 아시아 투어 공연에 솔리스트로서 참가, 베이징을 방문하였으며, 이때 중국 주 방송국인 CCTV는 40여분의 다큐멘터리로 그의 음악을 다루었다. 1995년 13세의 나이로, 랑랑은 베이징 콘서트 홀에서 쇼팽 에뛰드 24곡을 전곡 연주하였다.


같은 해, 그는 일본에서 개최된 제 2회 차이코프스키 국제 영재 음악인 콩쿨에서 우승, 수상기념으로 모스코바 필하모닉과 쇼팽 콘체르토 제 2번을 연주, NHK국제 텔레비전을 통해 방송되었다. 1996년 9월에는 장쩌민 수상이 참석한 중국 국립 오케스트라의 창립연주회에 솔리스트 중 한 명으로 초청되기도 하였다.


랑랑의 열정적인 성격은 그를 클래식 음악계의 이상적인 대표적 인물로서, 또한 젊은 사람들에게 있어 역할 모델로 만들었다. 랑랑은 'Teen People'에서 선정한 '세계를 변화시킬 젊은이'중의 한 명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중국 센양에서 태어난 랑랑은 3세부터 피아노 공부를 시작하여, 9살 때 베이징 Central Music Conservatory에 입학 자오핑-궈를 사사했다.학업 내내 두각을 나타낸 그는 게리 그라프만을 사사하며 필라델피아의 커티스음악원을 졸업하였다.


5세 때 센양 피아노 콩쿨에서의 첫 우승을 시작으로 랑랑은 각 종 국제 콩쿨에서 수많은 우승을 차지하였다. 차이코프스키 국제 영재 음악인 콩쿨 우승 외에도 그는 베이징에서 열린 5회 싱카이컵 피아노 콩쿨에서 1위를 차지하였으며, 독일서 개최된 제 4회 국제 영재 피아니스트 콩쿨에서도 뛰어난 예술적인 공연을 보여주었다. 최근에는 엄청난 음악적 재능성으로 레오나르트 번스타인 어워드 1위를 차지했다.


랑랑은 텔락레이블에서 두개의 레코딩을 제작하였다. 그의 첫번째 앨범은 탱글우드 오자와 홀에서 열린 연주회 실황 앨범으로 이는 빌보드 클래식 챠트에서 베스트셀러를 차지하였다. 그의 두번째 앨범역시 2002년 4월 발매되어 베스트 앨범 챠트에 오른 수작으로 로얄 알버트 홀에서 유리 테미르카노브 지휘의 상트 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닉과 연주한 실황음반이다.


랑랑은 그의 고향인 중국 음악에 대한 강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2003년 4월 중국의 위대한 작곡가 탄둔의 작품을 케네디 센터에서 연주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한 중국에서 랑랑에 관한 책이 출판되었으며 중국의 주요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리스트에 오르기도 했다.2003년 2월 랑랑은 세계적인 음반사인 도이치 그라모폰과 5년간 전속계약을 맺었다. 그는 같은 해 7월에 다니엘 바렌보임 지휘의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멘델스존 협주곡을 녹음한 음반을 발매했다.

아티스트 이미지

  • Lang Lang (랑랑)
  • Lang Lang (랑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