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S.E.S.

S.E.S.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그룹
스타일
댄스
데뷔
1997년 / ('Cause) I'm Your Girl
아티스트 소개
S.E.S.는 바다, 유진, 슈로 구성된 SM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1세대 걸그룹이다. 1997년, 데뷔 앨범 발매와 함께 혜성처럼 등장한 S.E.S는 타이틀곡 '(`Cause) I`m Your Girl'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최고의 걸그룹으로 떠올랐다. 당시 세련된 팝 스타일의 노래와 소녀 감성을 선보이며 단숨에 스타덤에 올랐고, 원조 요정의 타이틀을 얻으며 남성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1998년에 발표한 2집 앨범 [S.E.S. 2]는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는 타이틀곡 'Dreams Come True'로 요정 콘셉트의 이미지를 극대화하며 인기를 더했고, 그 해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본상을 포함해 "골든디스크 어워즈" SKC 신인 가수상 등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후 발매 3일 만에 약 55만 장을 판매하며 걸그룹 최단기간 최다 음반 판매량 기록을 세운 3집 [Love]와 음악적 성장을 보인 4집 [A Letter From Green Land]으로 활동을 이어간 S.E.S.는 정규 5집 앨범 [Choose My Life-U] 발매 후, SM 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 계약이 끝나면서 해체하게 된다. 
 
2015년 "무한도전 - 토토가 특집"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해체 14년 만에 재결합 소식을 전하며 팬들의 기대를 모았고, 2017년 2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인 [Remember]를 공개해 레전드 걸그룹의 귀환을 알렸다.

아티스트 이미지

  • S.E.S.
  • S.E.S.
  • 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