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샵 (S#arp)

샵 (S#arp)

공유하기
활동유형
혼성/그룹
스타일
댄스
데뷔
1998년 / Lying
아티스트 소개

2002년 10월 15일 멤버 간의 불화로 공식 해체를 선언한 그룹, 샵(S#ARP)

'뚜렷한', '명확한', 그리고 '반음 올림(#)'의 의미로 다른 그룹과의 차별화를 뜻하는 그룹 '샵(S#ARP)'은 1998년 12월 1집 'the s#arp'으로 첫선을 보였다. 당시 여성멤버 3명(이지혜,서지영,오희종)과 남성멤버 2명(장석현, 김영진)으로 활동했으며, 'Yes'라는 곡의 활동 마지막 부분에 크리스가 합류해 6인조로 1집 활동을 마무리했다.

2000년 초 2집 '+2'를 발표할 때 오희중, 김영진이 팀을 탈퇴하고 대신 여성 멤버 '소리'가 합류, '이지혜,서지영,소리,장석현,크리스'로 팀이 이루어졌다. 당시 DDR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Tell me Tell me'가 인기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그러나 여성멤버 '소리'가 여성멤버 간의 불화문제로 돌연 탈퇴하고, 이 때문에 3집 때부터는 지금의 멤버로 진용을 갖추게 됐다. 이후 팀 특유의 밝은 분위기와 각 멤버의 독특한 개성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2002년 10월 5집 발표 후 KBS 생방송 '뮤직뱅크' 출연 거부와 두 사람의 폭행 사건이 불거져 팀의 불화가 극에 달해 15일, 결국 공식 해체를 선언했다.

아티스트 이미지

  • 샵 (S#a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