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스토니 스컹크 (Stony Skunk)

스토니 스컹크 (Stony Skunk)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랩/힙합
데뷔
1900년 / Wanna Be Loved - feat.유리
아티스트 소개
대거즈(Daggaz) 출신의 스컬(Skul1, 본명 조성진)과 2001년 발매된 김진표의 앨범에 참한 바 있는 래퍼 소래눈Boy(본명 김병훈)로 구성된 2인조 레게 힙합 그룹이다. 초등학생 시절부터 같은 교회를 다니던 오래된 친구들이다. ‘스토니 스컹크’는 ‘무일푼의 상종 못할 인간’ 등의 뜻을 내포한 슬랭어이며 돌처럼(Stony) 단단한, 흔들리지 않는 마음가짐으로 음악을 하겠다는 뜻의 팀명이라고 한다.

이클립스 뮤직을 통해 2003년 발매 된 데뷔 앨범 [1St Best Seller]에는 강산에, Mc 스나이퍼, 유리와 더불어 레게음악의 본토 자메이칸 뮤지션이 참여했다. 한국에서 드물게 댄스홀 레게랩 장르를 들고 나와 아직 그를 소화할 유연한 계층이 없어 힙합 매니아와 레게 매니아 양쪽 사이에서 호오가 엇갈린 앨범.
1년 반 가량의 공백기 이후 ‘스토니 스컹크’가 인세나 계약금의 조건 없이 양현석을 찾아갔다는 일화가 있다. Yg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2005년 두 번째 앨범 [1-1 Ragga Muffin]을 발매 했다. 앨범 수록곡 세 곡의 뮤직 비디오 촬영을 자메이카에서 했으며 뮤직 비디오를 촬영할 때 음악을 들은 한 자메이카인이 레게의 뿌리를 제대로 알고 만든 음악이라며 자신의 목걸이를 Skul1의 목에 걸어주었다고 한다.

1년 후인 2005년 여름에는 [Stony Riddim]을 발매했다. 한국의 겨울을 겪으면서 레게를 만들 수 없을 것 같아 더운 나라, 더운 해변에서 작업한 앨범이다. 이전까지 보다 좀 더 루츠 레게에 접근 해 있는 앨범이며 앨범에 수록된 밥 말리의 레게 클래식 ‘No Woman No Cry’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이전과는 다르게 좀 더 다수의 대중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2007년 8월에는 미국에서 발매한 싱글 ‘붐디붐디’로 빌보드지의 ‘R&B/Hiphop Singles Salses’차트에서 4위까지 올라 큰 주목을 받았다.

아티스트 이미지

  • 스토니 스컹크 (Stony Sku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