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스윗소로우 (SWEET SORROW)

스윗소로우 (SWEET SORROW)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드라마
데뷔
2005년 / Sweet Sorrow
아티스트 소개

제16회 유재하음악경연대회 대상, 연세대 출신 보컬그룹, 스윗 소로우 (Sweet Sorrow).


김영우


-연세대학교 영문과 대학원 재학
-연주악기: 피아노, 기타
-'Sweet Sorrow'라는 그룹명을 지은 영문학도 영우. 교회에서 피아노 반주를 하면서 화성악을 공부하게 됐다'는 그는 유럽피안 재즈 트리오나 빅밴드 재즈 등 화성이 뛰어난 음악을 선호한다고 한다.


무대에서의 느낌을 물으니 여행과 무대에 섰을 때의 감정을 비교를 하면서 대답한다. "무대에 들어서면 여행할 때 드는 그런 자유로운 기분이 들어요. 그래서 원래 이게 나의 모습이지 않은가라는 질문도 스스로에게 던져보죠. 일상성에 빠져버린 내 자신을 다시 되찾는 기분이라고 할까요?"


송우진


-연세대학교 정보산업공학부 졸업
-연주악기: 베이스, 피아노, 기타
-베이스 파트를 맡고 있는 우진. '구성원들 사이에서 어떤 결정이 필요 하는 상황일 때 맺고 끊음이 확실한 그에게 결정권을 부여할 만큼 신뢰도가 높다'


어느 한 가지 장르에 국한되기 보다는 다양한 장르를 경험해보면서 차분히 'Sweet Sorrow'만의 고유한 색깔이 완성됐으면 한다'는 그는 'Sweet Sorrow'의 미래에 대해 이렇게 예견해본다. "'U2'하면 생각나는 느낌이 있듯이 'Sweet Sorrow'라고 하면 떠오르는 느낌, 이미지, 음악 등이 형성될 수 있도록 오랫동안 함께 할 수 있으면 좋겠죠. 우리들의 공통된 바람이기도 하고요."


인호진


-연세대학교 화학공학과 재학
-연주악기: 피아노, 기타
-중학교 시절 '별밤(별이 빛나는 밤에) 뽐내기 대회'에서 박광현의 '한 송이 저 들국화처럼'을 불러 우승한 이후부터 음악과의 인연이 자연스레 형성됐다는 호진. 그룹의 맏형답게 섬세하고 꼼꼼한 성격으로 일을 진행한다.


'노래에 감정이 몰입되기 전에는 가사를 암기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는 그는 'Sweet Sorrow'의 음악에 대해 이렇게 묘사한다. "이론적으로 체계 있게 전문적으로 공부해서 만들어진 음악이라기 보다는 합창단 활동을 통해 몸으로 체득한 음악이라고 할까요. 많이 들어보고 많이 불러봐서 갖춰진 음악. 그래서 더 자연스럽고 솔직할 수 있는 거 같아요."

아티스트 이미지

  • 스윗소로우 (SWEET SORROW)
  • 스윗소로우 (SWEET SORROW)
  • 스윗소로우 (SWEET SORROW)
  • 스윗소로우 (SWEET SORROW)
  • 스윗소로우 (SWEET SORR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