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21SCOTT

21SCOTT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데뷔
2006년 / Lost In Califonia
아티스트 소개
묵직한 록 사운드, 빠른 템포에 숨겨진 감성 멜로디로 내면을 향해 돌격하는 21SCOTT
http://www.facebook.com/21SCOTT

[멤버]
이태호 (TAIHO) : BASS & VOCAL
김성훈 (HOONIE) : GUITAR & VOCAL
(전) 남상준 (JOONIE) : DRUM

2001년 그런지밴드 유테로와 펑크밴드 런캐럿의 성훈과 태호가 만나 멜로펑크의 프로젝트 밴드를 구상하게 된다.

무엇보다 각자의 밴드가 있지만, 이상적으로 추구하는 스타일이 같음에 의기투합하여 본격적으로 밴드의 작업을 시작한다. 그리고 런캐럿 드러머 남상준이 가세함으로써 3인조의 라인업이 완성된다.

그 후 셋은 스코틀랜드의 전통 복장처럼 알록달록한 색상과 파이프의 멜로디처럼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멜로디의 PUNK ROCK 밴드의 이름을 의미하는 21SCOTT이라고 밴드 명을 짓게된다. 기본적으로 멜로디컬이라는 바탕에 신나는 팝적 요소를 더한 펑크밴드의 시작인 것이다.

그렇게 전국을 누비며 1년의 LIVE를 마감하고 12, 3, 4월 순으로 군대에 입대하게 되고 다시 김성훈이 마지막으로 군 제대를 하며, 2004년 7월부터 다시 맴버의 변동이 없이 그대로 3인조의 SCOTT을 유지한다. 그리고 이제는 21SCOTT의 3명이 멜로펑크라는 폭풍 속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것이다. 모든 것을 다 떠나 이제는 프로젝트 밴드 21SCOTT이라는 이름을 벗어 던지고 말이다.

그들은 수많은 라이브 공연을 통해 그 실력을 이미 인정을 받은바 있으며, 쌈싸페 출전밴드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