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에코브릿지 (Eco bridge)

에코브릿지 (Eco bridge)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발라드
데뷔
2007년 / 치우천황악
아티스트 소개

노래, 작사, 작곡은 물론 정상급 건반 연주력과 악기별 편곡 능력,
거기에 곡과 앨범 전체를 주무를 수 있는 디렉팅 능력까지 겸비한 아티스트, 에코브릿지 (Eco bridge).


Eco bridge (생태통로)란 개발로 인한 야생동물 서식지의 단절, 훼손을 막고 야생동물의 이동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설치된 인공 구조물 등의 생태적 공간을 말한다. '에코브릿지 (Eco bridge)'는 사람들과 음악과의 따뜻한 교감을 이끌어내는 연결 다리가 되고 싶다는 바람을 담은 싱어송 라이터 이종명의 원맨밴드다.


작사, 작곡, 편곡 모두를 본인이 소화하는 싱어송 라이터 Eco bridge는 가요계에서는 이미 다양한 활동으로 인정받아온 실력파 뮤지션이다. 브라운아이즈 2집, 브라운 아이드 소울 1집, 빅마마, 거미, 조관우, 한영애 등 내로라 하는 뮤지션들의 음반과 박정현, 이승환 등의 콘서트에서 연주 세션으로 활동해온 그는 그룹 'nu:play'의 리더로서 '유진박 밴드', 퓨전 밴드 'MAX'등에서 연주자로 활동하기도 했다.


2006년 1월 신혜성, 김현성과 함께 디지털 싱글을 발표했고 2006년 월드컵 붉은 악마 공식 앨범에서 유일한 신인으로서 완성도 높은 연주곡인 '치우천황악'을 선보였으며, 'Somewhere over the rainbow' 프로젝트에서는 이승철, 신지등과 함께 '그대 뒤에서'라는 디지털 싱글을 발표했다.


그가 작곡하여 OCN 드라마 '썸데이'의 엔딩 테마로 사용된 '떠나'는 온라인 상에서 이미 상당한 화제가 된 바 있으며, 2007년 3월에는 뮤지컬 '컨트리 보이 스캣'의 작곡을 담당하기도 했다. 현재는 SBS 러브 FM, '남궁연의 고릴 라디오'에서 보조 진행자 및 건반 연주자로 고정 출연 중이다. 최근에는 KTF 'SHOW'의 BGM 작곡을 담당하기도 하였다.

아티스트 이미지

  • 에코브릿지 (Eco bridge)
  • 에코브릿지 (Eco brid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