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Dreaming Butterfly (드리밍 버터플라이)

Dreaming Butterfly (드리밍 버터플라이)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그룹
스타일
국내CCM
데뷔
2006년 / Dreaming Butterfly
아티스트 소개

디비 (DB)는 꿈꾸는 나비(Dreaming Butterfly)의 약자로서, 꿈을 꾸며 살아가는 우리의 삶을 나비에 비유한 그룹명이다. 미국 버클리음대를 통해 만난 윤시내(작사/작곡/프로듀싱)와 김형미(보컬/보컬편곡/코러스). 이들은 모두 몇 해 전 뮤지션의 꿈을 안고 유학의 길을 시작했고, 유학생활 중 음악에 대한 뜻을 함께하는 만남을 거쳐 팀이 구성되었다.

앨범 전체의 작사,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은 윤시내는 유학 전 KBS TV 음악을 담당하였던 기간을 포함하여, 클래식, 재즈, 팝 작곡을 모두 전공한 탄탄한 음악적 배경에 기반을 둔 기대되는 작곡가로 평가되었다. 한편 보컬을 맡은 김형미는 이미 현지 공연분야에서 오래 활동한 가수이며 버클리 유학 후, 뛰어난 재즈적 즉흥연주를 겸비하여 더욱 개성있고 탄탄한 실력파 가수로 거듭났다. 미국 현지에서도 한국의 Norah Jones라는 타이틀을 얻을 만큼 개성있고 편안한 음색을 지녔다. 이번 앨범에서도 자신만의 독특한 음색을 가지고 다양한 장르의 곡을 분위기에 맞게 훌륭히 소화했다.


세상에 대한 행복한 꿈을 꾸는 나비, 디비 (DB)가 전하고자 하는 가장 근본적인 메시지는 "인간에 대한 사랑 즉, 가족, 친구, 더 나아가서는 얼굴도 알지 못하나 동시대를 살아가는 세상 모든 이들을 향한 사랑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희망과 용기, 격려와 위로, 이러한 나눔의 장치를 통하여 보다 크고 깊은 사랑을 전하는 나비의 날개짓이 이들의 음악전반에 스며들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