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Far East Movement

Far East Movement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랩/힙합
데뷔
2006년 / Round Round
아티스트 소개

'Like A G6'로 한국계 최초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했던, 아시안계 미국인 Hip Hop 그룹, 파 이스트 무브먼트 (Far East Movement).


한국계와 일본계로 구성된 FM은 Prohgress(James Roh), J-Splif(Jae Choung) 및 KevNish(Kevin Nishimura)는 미 고교 동창으로 결성된 힙합 음악을 구사하는 3인조 그룹으로서, 미국에는 백인과 흑인만이 하는 힙합이 아닌 동양인 힙합도 있다는 뜻에서 The Far East Movement란 이름으로 활동하였으며 LA의 언더그라운드에서 열광적인 라이브 무대와 강한 음악적 특성을 바탕으로 인터넷상에서 많은 화제를 이끌어냈다. 2008년에는 디제이 버맨(DJ Virman)을 멤버로 영입하였고, 현재 J-Splif는 탈퇴한 상태이다.


이들은 고교 졸업 후 음악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2003년 코리아타운에서 Movementality라 불리는 마약재활센터를 위한 대규모 힙합 자선 공연을 개최하였다. 이 공연은 아시아계 미국인에게도 주류의 연예 산업으로 진출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더불어 이것은 FM의 명성을 얻게 하는 시발점이 되었고 2005년에는 인디 레이블로 그들의 첫 번째 Mixtape인 [Audio Bio]을 발매하여 200,000장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Audio Bio]는 미 드라마 과학수사대(Crime Scene Investigation-C.S.I.) 등의 일부 음악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2005년 여름에는 시애틀, 휴스턴, 샌프란시스코, 홍콩, 상해 및 싱가포르 등 그들의 첫, 세계 투어를 하게 되었고, 드디어 2006년 7월 4일 FM의 정규 1집 앨범을 발매하게 되었다.

아티스트 이미지

  • Far East Movement
  • Far East Movement
  • Far East Mov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