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데이브레이크 (DAYBREAK)

데이브레이크 (DAYBREAK)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밴드
스타일
인디
데뷔
2007년 / 사나이 (Original Ver.)
아티스트 소개

이원석(Vocal), 정유종(Guitar), 김선일(Bass), 김장원(Keyboards)으로 구성된 4인조 밴드 데이브레이크.


[멤버 정보]

이원석 : 보컬, 7월10일생, 게자리, B형
김선일 : 베이스, 2월26일생, 물고기자리, O형
김장원 : 키보드, 1월31일생, 물병자리, O형
정유종 : 기타, 10월25일생, 전갈자리, AB형


객원멤버

김대성 : 드럼, 5월1일생, 황소자리, B형


2007년 1집 [Urban Life Style]을 발표하고,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팝과 모던락을 기반으로, 폭넓은 장르적 이해가 만들어낸 세련된 편곡, 다양한 무대경험과 연주실력, 그리고 탄탄한 멜로디 메이킹 등을 통해 데이브레이크만이 가질 수 있는 에너지를 보여주었다. 그러다 2009년 11월의 EBS스페이스공감이 매년 주최하는 '헬로루키'로 선정되면서 'GMF 2009', '2009 올해의 헬로루키'등 큰 무대에 올라 자신들의 음악과 무대를 선보일 수 있었고, 그들의 노래를 들은 많은 이들은 데이브레이크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다.


그리고 2010년, 이지형, 오지은, 노리플라이 등 많은 실력파 아티스트의 레이블인 해피로봇 레코드와 새롭게 계약을 맺고, 데이브레이크의 새로운 아침을 맞이하였다. 2010년 1월 발표한 미니앨범 [New Day]로 상반기 치열한 활동을 보여준 그들은 남녀노소를 모두 아울러 긍정의 기운을 품게 해준 곡 '좋다'와 무대에서 발산해 내는 짜릿한 에너지로 단기간에 다양한 팬 층을 흡수했다. 2010년 8월 발매한 정규 2집 [aurora]는 '들었다 놨다'를 중심으로 데이브레이크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진솔한 스토리를 담고 있는 앨범으로, 앨범 발매 후 진행된 앨범 발매기념 콘서트는 티켓 오픈과 동시에 매진을 기록하며 '라이브의 절대강자' 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졌다.


이후에도 단독콘서트 'Fantasy' 개최하였고, 'GMF 2010' 태국 'Melody of life', 'CDF2010-2011'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갔다. 2011년에도 데이브레이크는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갔다. 디지털싱글 'Mr. Rolling Stone'과 'Shall We Dance?' 연이어 디지털싱글로 발매하며 데이브레이크 음악의 다양성을 보여주었고, 단독콘서트 'LOOK'과 '불멸의 여름' 콘서트를 매진시키며 밴드로서의 확고한 위치를 세웠다. 뿐만아니라, 이승환 '차카게 살자 Season 2', 'live ICON 3', '그린 플러그드', '지산 밸리 락 페스티벌', 'GMF 2011', 'CDF 2011-2012' 등에 출연, 다양한 팬층에게 사랑 받으며 대중성까지 자리매김하는 밴드로 거듭났다. 그리고 2012년4월, 정규 3집 [SPACEenSUM]을 발매하며 한층 더 깊어진 데이브레이크의 모습을 선보이는 한 해를 보낼 예정이다.


'음악 안에서 자유롭다'를 모토로 하고 있으며 Pop을 기반으로 Rock, Jazz, Latin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그들만의 스타일로 녹여내고 있다. 데이브레이크 이전에 꾸준히 다른 음악 활동을 해오며 탄탄한 실력을 키워온 이들은 자신들이 연주할 때 즐거운 음악, 그리고 그 모습을 보고 듣는 이들도 함께 즐거운 음악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2007년 데뷔 앨범 [Urban Life Style]을 발표, 지난 2009년 11월의 헬로루키로 선정 되었으며 연말 결산에도 오르기도 했다. 2010년 1월 발표한 EP [new day]의 수록 곡 '좋다'가 사랑을 받으며 인기몰이를 시작하였고, 들었다놨다, 팝콘 등의 곡들을 연달아 히트 시키며 그들의 입지를 넓혀 갔다.


2012년 멤버들간의 음악적 능력을 극대화한 3집 [SPACEenSUM]을 발표한 그들은 3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와, 2012년 8월, 11월에 열린 단독 콘서트를 연달아 매진 시키며 그들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연말에는 민트페이퍼 어워즈 2012에서 '올해의 아티스트'에 선정되어 3집 앨범발매 이후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2013년에 들어서 대중적으로 인기를 누리는 음악방송, 행사, 페스티벌 섭외 1순위의 밴드로 거듭나고 있으며, KBS2TV 불후의 명곡2 우승, mnet 밴드의 시대 준우승, mnet 20's Choice 'HOT BAND' 부문 수상 등의 굵직한 커리어를 쌓았다. 이와 더불어 'SUMMER MADNESS 2013' 이라는 이름으로 매년 개최될 브랜드 공연을 발표하며 빅밴드로써 자리를 굳힐 행보의 시작을 알렸다. 최근에는 New Wave라는 새로운 경향의 음악을 데이브레이크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컨셉 음반제작에 열중하고 있다.


[홈페이지]
페이스북: www.facebook.com/BandDaybreak 

트위터: www.twitter.com/Band_Daybreak 

팬클럽: club.cyworld.com/band_db

아티스트 이미지

  • 데이브레이크 (DAYBREAK)
  • 데이브레이크 (DAYBREAK)
  • 데이브레이크 (DAYBREAK)
  • 데이브레이크 (DAYBREAK)
  • 데이브레이크 (DAYBREAK)
  • 데이브레이크 (DAYBREAK)
  • 데이브레이크 (DAYBRE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