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김혁건 (Cross)

김혁건 (Cross)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데뷔
2007년 / 나만의 그대 (Warrior)
아티스트 소개
그룹 '더 크로스'의 보컬 김혁건

2001년 M.Net 뮤직페스티발 락부문 대상을 차지하고 2005년까지 더크로스 메인보컬로서 활동하였고, 보컬의 영역을 높이기 위해 연세대 성악과 오병휴 교수님을 사사하고, 2005년 락밴드크로스를 결성하여 "비가와"를 발매하였다. 2006년 독일월드컵공식밴드, 웃찻사 밴드, 부산국제락페스티발, K-Rock페스티발, Hi-Seoul 페스티벌을 거치며 음악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불후의 명곡 시즌2에서 우승하며 제 2의 전성기를 맞은 김혁건은 복면가왕의 음악대장이 다시 불러 화제가 된 노래 ‘DON'T CRY'의 주인공이다. 그는 우리가 잘 알고 있듯 불의의 사고로 어깨이하 팔,다리가 마비되어 일상생활이 불가능 할 정도로 중증장애를 가지게 되었다.

그는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사지마비 장애에 맞닥뜨려 부정, 분노, 우울의 시간을 거쳐 이대로의 삶을 인정하게 되기까지 숱하게 죽음을 생각하고, 고민하고, 울었으며, 스스로를 단련해 왔다. 

곁에서 지켜주던 가족들은 희생하며 함께 혹독한 시간을 거쳤다. 몇 번의 계절이 흘렀다. 열심히 노력했으나 여전히 걷지 못하는 자신의 상태를 받아들여야만 했다. 그는 살아있음의 고마움에 조금씩 눈을 떴고, 삶의 가능성을 하나씩 발견했다. 

그리고 김혁건은 책을 볼 수 없는 중증마비장애인과 시각장애인을 위해 오디오북 ‘넌 할 수 있어’를 발매하게 되었다. 이 오디오북은 그 과정을 처절하게 싸워내고 극복해 온 그의 기록이다. 의료진 또한 다시 노래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했지만, 강인한 정신력과 긍정적인 마음으로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아티스트 이미지

  • 김혁건 (Cross)
  • 김혁건 (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