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Afterpilot

Afterpilot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데뷔
2004년 / Keep Your Faith
아티스트 소개
1999년 결성. 결성초기는 마루야마와 아먀베의 집에서 녹음을 주로 하는 유닛의 형태로 있다가 2001년 여름 밴드명을 Sprocket로 바꾸고 본격적인 밴드 활동을 개시했다. 그러나 활동을 시작하고 얼마 안가 드러머가 탈퇴하는 일도 일어나 밴드명을 다시 처음의 이름으로 개명, Afterpilot (애프터 파일롯)으로서 활동을 전개한다.  그 후 라이브를 할수록 드러머 세션 제의를 누군가에게 부탁하는 상황이 계속되어, 2002년 9월경 가와카미가 Afterpilot의 음악을 듣고 의기투합, 현재의 라인업이 된다.

그 후, 시부야, 시모키타외곽에서 수수하면서도 사이 좋게 애정을 갖고 라이브 활동을 계속하여 라이브 밴드로서의 실력을 늘려간다. 이때부터 악곡도 그들이 흥미를 갖고 자주 듣던 Fountain Of Wayne, Weezer, Apples In Stereo라는 이른바 파워 팝 스타일로 바뀌어간다. 2004년 3월 Afterpilot 첫 자주 미니앨범을 완성시켜, UMU Night Vol4에 참가. 6월, 자주제작 음원을 Lastrum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Catnap]으로 발매. 야마베의 달콤한 목소리와 듣기 좋은 멜로디로 동경도내 수입 음반점을 중심으로 화제가 된다. 2005년 1월, 레이블 메이트이기도 한 Enie Meenie와 스플릿 미니 앨범 [Enie Meenie/Afterpilot]을 발표. 이 앨범은 전국 타워레코드 인디즈 차트 상위에 랭크 되어. 지명도를 전국구로 하게 된다.

전직도 아닌 현직 의사인 후미토(보컬,기타)와 타카히로(베이스,보컬)는 바쁜 와중에도 자신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하여 밴드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