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스콜 (ScoLL)

스콜 (ScoLL)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랩/힙합
데뷔
2007년 / 늘 (feat.KAI)
아티스트 소개
스콜은 대한민국 전라북도 군산 출신이며 래퍼이자 비트메이커, 프로듀싱 및 엔지니어링 등 모든것을 소화하는 래퍼이다.
원래 활동명은 스콜피온이었으나 개인적인 계기로 이름을 스콜로 수정 하였으며 붐뱁, 트랩, 싱잉 등 다양한 장르를 표현하며 활동 하였다.
첫 앨범 "Any Question?"은 군 제대 후 발표 하였고 음원차트 13위에 올라 왔으며, 싸이월드 메인 페이지에 올라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 하였다. 그 후 여러 싱글 앨범과 미니앨범을 발매, 총 19장의 앨범을 발매 하였고 원더랜드 앨범이 그의 20번째 발매 앨범이다.
그 후 원썬이 기획한 단체로 MC스나이퍼, 애시리 등 힙합 1세대와 다른 모든 세대들의 교류의 장이자 매주 홍대 클럽에서 공연을 열었던  '샤이닝 그라운드'에서 활동, 컴필레이션 앨범에도 참여, 활동 하였다.
현재는 '맥시멈퀄리티'를 만들어 벨로시, 태림, 구주, Dr.22, 슈츠, 던르피드와 온 오프라인으로 활동 중이며, 맥시멈퀄리티와 함께 앞으로 나아가려 많은 기획과 앨범을 계속해서 제작하고 있다.

과거보단 미래, 뒤보단 앞을 본다는 그는 다양한 기획과 제작, 활동을 앞으로도 계속 이어갈 것이며 자신을 더욱 보여주고 싶다는 그는 2023년 9월 21일 새로운 EP 앨범 Wonderland로 듣는 모든 이들을 초대한다고 한다.

아티스트 이미지

  • 스콜 (Sco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