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정준일

정준일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인디
데뷔
2009년 / 햇살 가득히
아티스트 소개
정준일은 엠와이뮤직의 소속 가수로, 대한민국의 발라드가수/싱어송라이터 이다. 그는 2004년 제16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내게' 라는 곡으로 은상을 수상하게 된다. 이후 전 곡의 프로듀싱, 작곡, 작사, 편곡, 연주까지 하는 실력파 밴드 '메이트 (Mate)'의 건반연주자이자 보컬리스트로 활동하게되면서 2009년 4월 메이트의 첫 정규앨범 [Be Mate]를 발매했다.

밴드 '메이트'에서 건반연주자이자 보컬리스트로 활동하던 그가 2011년 11월 LOVERS 라는 주제로 첫번째 솔로 정규앨범 [Lo9ve3r4s]를 발매하였다. 타이틀곡 '안아줘'는 목소리만으로 오롯이 감동을 주는 뮤지션이 되고 싶다.'라는 그의 다짐처럼 화려한 편곡을 배제하고 최대한 가사와 멜로디 그리고 목소리에 초점을 맞춘 발라드 곡으로 디어클라우드의 용린이 기타연주를 담당, 독특하게 슬프고 아름다운 음악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2014년 1월 정규 2집 [보고싶었어요]를 발매하였고, 타이틀 곡이자 세번째 트랙 '고백'은 진솔한 가사와 호소력 짙은 목소리에 정준일 특유의 애절함이 뭍어 있는 곡이다. 갈등하는 남성의 마음을 대변하는 곡으로 앨범에 참여한 연주자들로부터 극찬을 받은 아름다운 곡이다.

2016년은 차례로 래퍼 비와이와 함께한 'PLASTIC' 사진작가 라이언 맥긴리와의 콜라보 'Beauty', 저소득층 유방암 환우들에게 기부하는 'Happy Birthday to', 여성 보컬리스트와의 듀엣과 23인조 오케스트라의 따뜻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기억해줘요'까지 이색행보의 특별한 길로 안내해주었고, 2017년 3월 세번째 정규 앨범 [더 아름다운 것]을 발매하였다.

2018년 11월 리메이크 앨범 '정리(整理)'를 발매하며 명곡들을 그의 감성으로 물들이며 정준일의 스타일로 해석해냈다. 


출생 : 1983년 8월 16일
소속사 : 엠와이뮤직
데뷔 : 2011년 1집 앨범 [Lo9ve3r4s]

아티스트 이미지

  • 정준일
  • 정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