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Two Door Cinema Club

Two Door Cinema Club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밴드
스타일
데뷔
2007년 / Undercover Martyn
아티스트 소개

영국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록큰롤 트렌드세터 Two Door Cinema Club


투 도어 시네마 클럽(이하 TDCC)은 중독성 있는 댄스 비트와 팝을 엮어내며 10년 가까운 커리어를 성공적으로 유지해오고 있다. 알렉스 트림블(Alex Trimble), 샘 할리데이(Sam Halliday, 그리고 케빈 베어드(Kevin Baird)로 이루어진 3인조 구성이다. 


2010년에 발표한 데뷔 앨범 [Tourist History]. 이 놀라운 데뷔작을 통해 밴드는 안 그래도 호들갑스런 영국 미디어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게 된다. 앨범은 영국 내에서 플래티넘 디스크를 기록했고 전세계에 1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거두면서 씬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진다. 키츠네의 맹렬한 프로모션, 그리고 칸예 웨스트(Kanye West)가 직접 블로그에 소개하는 등 3분 전후의 곡들로 무장한 데뷔 작은 순식간에 화제의 중심에 올라섰다.


당시 오아시스(Oasis)나 레이크스(The Rakes) 같은 영국 밴드들이 해산하는 와중 불현듯 나타난 TDCC은 이 전세를 역전시킬 UK 음악 씬의 새로운 구세주로 떠받들어졌다. 이들이 등장한 이후 '인디 팝×클럽 음악'의 컨셉을 지닌 밴드들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기도 했다. 심지어는 2012년 런던 올림픽 개막식에서 총 감독을 맡은 대니 보일(Danny Boyle)의 열렬한 요청에 의해 알렉스 트림블이 출연해 노래하는 등 이들은 그 무렵 UK 록 씬을 상징하는 존재가 됐다.

아티스트 이미지

  • Two Door Cinema Club
  • Two Door Cinema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