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Alexandra Burke

Alexandra Burke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R&B/소울
데뷔
2008년 / Bad Boys (Feat. Flo Rida)
아티스트 소개

알렉산드라 버크는 [엑스 팩터]에서 휘트니 휴스턴('I Wanna Dance With Somebody'), 잭슨 파이브('I'll Be There'), 크리스티나 아길레라('Candyman'), 도나 서머('On the Radio'), 머라이어 캐리('Without You'), 조 카커('You are So Beautiful'), 댄 하트맨('Relight My Fire'), 브리트니 스피어스('Toxic'), 비욘세('Listen'), 리한나('Don't Stop the Music') 등의 노래를 불렀다.


머라이어 캐리는 그녀의 목소리를 두고 "정말 놀랍다(Absolutely Amazing)"며 경탄을 금치 못했고, 악평으로 악명 높은 사이먼 코웰은 "어떤조건에도 생각 이상의 것을 보여준다" "지금 이 무대는 당신을 위해 마련된 것 같군요" 등의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특히 마지막에 불렀던 레너드 코헨의 'Hallelujah'는 영국 내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미 많은 뮤지션이 숱하게 커버했던 노래이지만, 버크는 자신만의 목소리로 이 노래가 품고 있는 이야기를 완벽하게 재현해 자신이 것으로 만드는데 성공했다. 이 노래는 곧바로 싱글로 발매됐다. 그녀의 데뷔 싱글로 간택된 'Hallelujah'는 발매 후 24시간 동안 10만5000장이 팔려 이전 [엑스 팩터] 우승자인 레오나 루이스가 가진 기록을 여유롭게 따돌리며 유럽 신기록을 갈아 치웠다. 발매된 이 싱글은 크리스마스 시즌 최고의 노래로 손꼽히며, 연말 시상식 곳곳을 장식했다.


승승장구 인기 행진을 달리던 그녀의 데뷔 싱글은 100만장을 돌파하기도 했다. 20여 일 만에 달성한 놀라운 기록이다. 그녀는 단지 [엑스 팩터] 그리고 신인 이상의 성적을, 여성 뮤지션으로서 탁월한 기록과 성과를 달성한 것이라 볼 수 있다.알렉산드라 버크의 데뷔 앨범 [Overcome]은 [엑스 팩터]가 끝나는 순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다. 그만큼 많은 루머와 가십이 앨범 주위를 장식했다. 그녀의 프로듀서로 패럴 윌리엄스와 에이콘이 물망에 오르기도 했다.

아티스트 이미지

  • Alexandra Bur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