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Big Phony

Big Phony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블루스/포크/컨트리
데뷔
년 / I Love Lucy
아티스트 소개

섬세하고 정직하게 다듬은 이야기와 공기를 머금은 어쿠스틱 사운드. 빅 포니(Big Phony)는 귀 가까이, 부서질 듯 호소하는 목소리로 자신, 가족, 친구 그리고 아파트 얇은 벽을 타고 들어오는 주변의 이야기를 노래한다. 빅 포니(본명 로버트 최(Robert Choi))는 뉴욕, LA 등지에서 활동하던 중 2011년 훌쩍 고국에 왔다. 동료 싱어송라이터들과 함께 공연을 하고, 네이버 온스테이지에 소개되었다.


재미교포 2세인 그는 뉴욕에서 자랐고 가족이 LA로 이주한 후 홀로 뉴욕의 예술학교를 다녔다. 이어 보스턴의 신학대학에서 목회의 길을 택했던 그는 졸업 이후 LA로 이주해 본격적인 음악가의 길로 들어섰다. 2005년 데뷔음반 [Fiction & Other Realities]을 발표한 그는 LA와 뉴욕을 오가며 4장의 음반을 발표하며 활동했다. 그는 2011년 부모의 고향인 한국에 들어와 활동을 시작했다. "7살인가 8살인가 처음 한국에 왔다. 32살 때가 두 번째 방문이었다. 서울에 머무르는 동안 내 불완전한 정체성에 대한 이런저런 생각을 많이 했다. 그리고 미국에서 하던 모든 일을 그만두고 기타와 가방을 챙겨 한국으로 들어왔다."


2011년 지난 음반들의 컴필레이션인 [An Introduction to Big Phony]를 발표했고, '서울소닉 북미투어'에서 만났던 일렉트릭 뮤즈에 합류했다. 이후 빅 포니는 각기 다른 성격의 2장의 음반을 동시에 준비했고, 2014년 2월 지금 [Bobby]와 [Long Live The Lie]를 2장의 정규음반을 동시 발매했다.

아티스트 이미지

  • Big Ph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