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사이먼 도미닉

사이먼 도미닉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랩/힙합
데뷔
2007년 / 히어로
아티스트 소개

사이먼 도미닉 (Simon Dominic)


사이먼 도미닉(Simon Dominic, 본명 정기석. 1984년 3월 9일 ~ )은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난 래퍼이자 방송인이다.

'사이먼 도미닉'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영화 [데몰리션 맨]의 등장인물 '사이먼 피닉스'의 이름과 그의 천주교 세례명인 도미니코에서 따왔다.


2005년 어드스피치(Addsp2ch)의 1집 'A Legend' 참여로 시작해 여러 언더그라운드 뮤지션들의 앨범에 피처링하면서 리스너들에게 인지도를 확보하기 시작했다.

그 후 지기 펠라즈(Jiggy Fellaz) 크루에서 활동하게 되었으며, 지기 펠라즈의 컴필레이션 앨범 Xclusive의 수록곡 'Night Riders(밤을 걷는 소리꾼)'를 통해 언더그라운드의 확실한 실력자로 부상한다.


2007년에 같은 지기 펠라즈 크루의 이센스와 팀을 이루어서 슈프림팀을 결성, 아메바 컬쳐 소속사와 계약하 정식적으로 앨범 발표와 함꼐 활동하게 된다.


2009년 미니 앨범 'Supreme Team Guide To Excellent Adventure'를 발표. MAMA (Mnet Asian Music Award) 에서 슈프림팀으로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성공적인 데뷔를 치르고, 2010년 정규 1집 'SUPREMIER'와 정규 1집의 리패키지인 'Spin Off'를 발표하여 인지도를 다져나갔다


이후, 지속적인 음악 활동과 쇼미더머니 등 방송 출연을 이어나가던 중 2013년 7월, 이센스와 아메바컬처의 계약이 해지되며 슈프림팀은 사실상 해체되었으며, 오랜 공백기를 가지게 된다.


2018년 6월 오랜 작업 기간 끝에 2집 [DARKROOM] 발매되었다.

지난 2년간의 힘든 감정과 우울함 등이 담긴 10곡이 수록 되었으며 대중적이지 않은 스타일의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사이먼도미닉'이란 네임밸류만으로 음원차트 10위권내를 돌파하고 타이틀곡 '정진철'이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를 달성하는 엄청난 저력을 보여주었다.


- 본명 : 정기석

- 출생 : 1984년 3월 9일

- 출신 : 부산광역시

- 학력 : 경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아티스트 이미지

  • 사이먼 도미닉
  • 사이먼 도미닉
  • 사이먼 도미닉
  • 사이먼 도미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