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빈센트

빈센트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전체
데뷔
2011년 / 남자는 가르치면 된다 (With 이건율)
아티스트 소개

트렌디한 감성 보컬 ‘빈센트(Vincent)’


슈퍼스타K 시즌 3의 화제의 고등학생 출연자 '민훈기'가 빈센트란 이름의 완전한 뮤지션으로 거듭났다. 

고전적인 무드와 철학적인 면모가 짙게 묻어나는 그의 음악들은 기성 아티스트 사이에서 회자되며 뮤지션의 플레이리스트로 인기를 모으기도 했다.

특히  '하이라이트'의 멤버 "이기광" 이 일본 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아티스트라고 언급해서 많은 화제가 되었으며, 일본에서 명성있는 뮤지션들에게 러브콜을 받을만큼 활발하게 자신의 음악을 보여주고 있다. 


빈센트는 ‘슈퍼스타 k’ 방송 이후 CJ E&M을 거쳐 에이전시 휴맵컨텐츠 등과 약 4년에 걸쳐 드라마 ost, CF 모델, 솔로앨범 등으로 아티스트 계약활동을 유지하다가, 휴맵컨텐츠와의 계약을 만료하고 평소 가깝게 지내던 동료들과 소규모 음반제작 레이블(이하 ‘FM")을 구성해 직접 앨범제작과 프로듀싱을 시작했다.

이후 2018년부터는 Midnight Product 와 함께 하고 있다.


빈센트는 지난 기간 작곡팀 ‘자경단’에서 멜로디작곡과 작사를 주로 맡아 개인앨범 외에 여러 가수의 앨범 작업에 참여했고, SS엔터테이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 ‘전설’의 앨범수록곡 ‘이렇게’의 작곡과 작사를 맡아 진행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한편 민훈기가 아닌 '빈센트'로 활동을 시작하며 아래와 같은 생각을 밝혔다.


"이름을 바꾸어 활동을 시작하는데는 별다른 의미가 없고, 다른 작곡가의 곡을 통해 노래하던 ‘민훈기’와 직접 곡을 쓰고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빈센트’와의 차이를 두기 위함이다. 

이제까지는 여러 상황들 때문에 싫던 좋던 내 의사와 상관없이 남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남들이 원하는 노래를 불러야만 했다. 그 와중에 가수 ‘민훈기’는 내 의도와는 전혀 다른 인물로 해석되어 버렸고, 그 결과 또한 내가 짊어져야만 했다. 

이제부터는 내가 믿는 형제들과 내 생각, 내 목소리로 내 삶을 노래하고 싶다."


자신만의 목소리로 트렌디한 감성에 삶을 녹여낼 줄 아는 뮤지션인 빈센트.

대세 감성 보컬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물론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아티스트 이미지

  • 빈센트
  • 빈센트
  • 빈센트
  • 빈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