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소녀시대-태티서 (Girls' Generation-TTS)

소녀시대-태티서 (Girls' Generation-TTS)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그룹
스타일
댄스
데뷔
2012년 / Twinkle
아티스트 소개

태연, 티파니, 서현으로 구성된 유닛, 소녀시대-태티서 (Girls' Generation-TTS)


소녀시대-태티서는 소녀시대의 첫 공식 유닛 그룹으로, 각 멤버들 이름의 앞글자를 따 만든 이름이다.

[공식 명칭이 길기 때문에 줄여서‘태티서(TaeTiSeo)’라고 부른다.


태연, 티파니, 서현으로 구성된 유닛, 소녀시대-태티서(이하 태티서)는 소녀시대에서 보컬을 맡고 있는 멤버들로 구성되었으며 첫 번째 EP 음반 [Twinkle]은 음악과 콘셉트 모두 멤버 태연, 티파니, 서현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그들에게 가장 최적화된 음악, 퍼포먼스, 의상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7,80년대 스윙 재즈 풍의 편곡과, 소녀시대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보컬로 높은 완성도와,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으며 화려한 의상과 무대는 마치 뮤지컬의 한 장면과도 같은 퀄리티로 보는 음악으로서의 역할도 완벽하게 해내었다.


태티서는 보컬을 담당하는 멤버 구성이라는 강점으로, 곡 소화력과 매력이 극대화 된 유닛이자 향후 소녀시대의 또 다른 방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기회이자 걸그룹의 여유와 자신감이 엿보이는 기획이기도 했다. 그후 2014년 9월, 두 번째 EP 'Holler'를 발표하며 고급스럽고 컬러풀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의 태티서에 대한 깊은 관심을 확인케 했다.


2015년, 크리스마스 스페셜 앨범 "Dear Santa" 발매하며 소녀시대-태티서의 첫 크리스마스 캐럴을 선보였고, 글로벌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국어 버전과 영어 버전을 동시에 공개, 겨울을 대표하는 특급 윈터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아티스트 이미지

  • 소녀시대-태티서 (Girls' Generation-TTS)
  • 소녀시대-태티서 (Girls' Generation-TTS)
  • 소녀시대-태티서 (Girls' Generation-T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