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가자미소년단 (GDB)

가자미소년단 (GDB)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인디
데뷔
2012년 / Apple
아티스트 소개
가자미소년단 (GDB) 아티스트 소개
 
거짓으로 가득 찬 세상 속에 우리는 ‘가짜 미소년단’ 이라고 외치며 
다시 오지 못할 청춘의 순간들을 온 몸으로 노래하는 밴드  “가자! 미소년단”

[가자미소년단]은 2009년 결성한 4인조 밴드로 2010년 발매한 Single ‘홀딱 벗고 춤을 추자’가 평론가를 비롯한 음악 관계자들과 ‘인디음악’ Mania들을 통해 입 소문을 타며 초판이 Sold Out되는 기분 좋은 출발을 시작했다.
2012년 EBS 스페이스 공감 ‘올해의 헬로루키 심사위원 특별상(2위에 해당하는 상)’을 수상한 후 정규1집을 발매, 각종 Rock Festival에서 존재감을 나타내며 활동의 스펙트럼을 넓혀 가던 중 2013년 Mnet ‘Voice of Korea’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신초이’와 Collaboration Album을 발매하게 된다. 그 후 TV, 라디오 그리고 Festival과 日本 Tour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melodic한 Pop Rock을 연주하는 차세대 밴드로써 많은 가능성을 인정 받았다.
2013년 7월 리더이자 보컬리스트인 ‘리치킴’의 입대 후 잠시 휴지기를 가지던 [가자미소년단]은 2017년 1월 ‘국정농단’을 위시한 암담한 대한민국 현실을 개탄하며 Single “Warning sign”으로 다시 활동에 박차를 가하였다. “Warning sign” 발매 후 가진 세 번째 ‘Tokyo Live Tour’를 통해 창작을 위한 새로운 자극을 받게 된 이들은 새 앨범 작업에 착수 했고 그 해 11월 EP ’Regain’을 발매했다.
이 앨범을 통해 [가자미소년단]은 그들이 가지고 있던 열정을 더욱 더 노련하고 세련된 창작의 결과로 도출할 수 있는 Musician으로서 한 단계 더 발전한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비슷한 시기에 밴드 전문 레이블 ‘GOGO2020’과 전속 계약을 맺고 네 번째 도쿄 라이브 투어를 다녀온 [가자미소년단]은 기존의 Guitar사운드 중심의 포맷에서 Synthesizer사운드와 샘플링 사운드를 적극 반영하는 Alternative Pop 사운드의 밴드로 변신을 시도하며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항상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고 다양한 음악 안에서 자신들만의 색깔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자미소년단]의 새로운 Single ‘Egg Slut’을 통해 10년 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을 열정으로 달려 온 이들의 이야기를 같이 들어보도록 하자.

Vocal/Guitar 리치킴
Guitar/Synth 최지산
Bass/Synth 강현진
Drum 김수완

아티스트 이미지

  • 가자미소년단 (GDB)
  • 가자미소년단 (GDB)
  • 가자미소년단 (G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