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AKMU (악뮤)

AKMU (악뮤)

공유하기
활동유형
혼성/듀엣
스타일
드라마
데뷔
2012년 / 다리꼬지마
아티스트 소개
공감되는 일상을 특별한 감성으로 노래하며 듣는 이에 힐링을 선사하는 아티스트, 악동뮤지션.

2014년 ‘200%’, ‘Give Love’,’시간과 낙엽’으로 성공적인 데뷔를 마친 악동뮤지션은 자신 있고 인기 있는 장르에만 머무르지 않았다. 2016년 5월 ‘RE-BYE’, ‘사람들이 움직이는 게’ 등이 수록된 [사춘기 상 (思春記 上)]을 통해 악동뮤지션이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장르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주었고, 음원뿐 만 아니라 수많은 공연을 통해 라이브 실력 또한 인정받으며 ‘일상 공감 뮤지션’이라는 독보적인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구축하였다.

‘사춘기 프로젝트’의 첫 발이었던 앨범 [사춘기 상 (思春記 上)]에서 보여준 악동뮤지션의 사춘기가 누구에게나 언제든 찾아올 수 있는 생각과 감정에 변화가 오는 시기, ‘생각(思)에 봄(春)이 오는 시기’였다면, 길었던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FULL ALBUM [사춘기 하 (思春記 下)]에서는 시간이 흐르면서 무르익는 사춘기의 감정, 그 감정들을 통해 바라보는 세상을 마치 일기장에 적어둔 속마음처럼 진솔하고도 따뜻한 가사로 담아내며 한층 더 성숙해진 음악을 선보인다.

그리고, 2017년 7월 블록버스터급 싱글 앨범 ‘SUMMER EPISODE'로 우리 곁을 찾아왔다. 이번 앨범에서 주목할 점은 악뮤의 대범해진 음악적 시도, 그리고 성장이다. 가사는 특별하게, 음악은 담백하게 담아냈던 지난 앨범들과는 다르게 이번 앨범에서는 ‘가사는 담백하게’, ‘음악은 특별하게’ 표현함으로써 익숙하고도 신선한, 악뮤만의 색깔을 만들어냈다.

이처럼  ‘AKMU’ 앨범은 이찬혁, 이수현이 자라온 성장과 경험을 바탕으로 그 나이대에 느낄 수 있는 생각과 감정을 오롯이 음악으로 담아내어 다양한 세대의 공감을 이끌었다.
1집 [PLAY] 앨범은 어린아이처럼 순수한 마음으로 아무 걱정 없이 즐기며 살아가는 소위 ‘노는 음악’을 선보였다면, 2집 [사춘기] 앨범에서는 조금 더 성장하여 세상 만물에 대한 호기심과 의구심을 가지다가도 ‘오랜 날 오랜 밤’ 같은 곡으로 첫사랑을 이야기하는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었다.

그 후 2019년 9월, 20대가 된 후 처음 발매하는 정규앨범 3집 [항해]를 통해 그동안의 ‘AKMU’ 앨범이라면 생소하게 느껴졌을 ‘이별’을 앨범 안에 전반적으로 다루면서도 은유적으로 표현한 가사와 대비되는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하여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이별의 감성을 보다 쿨하고 담백하게 풀어내고자 했다. 또한, 밴드 사운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AKMU BAND’ 이현영, 구본암뿐만 아니라 하림, 적재, 홍소진, 홍준호, 최인성 등 각 분야의 실력파 밴드 뮤지션들이 편곡과 세션으로 참여하며 ‘AKMU표 밴드 사운드’를 구현하였다.


[수상내역]
2016년 제8회 멜론뮤직어워드 TOP10
2015년 02월 제 12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팝 음반상
2015년 제4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 [올해의 가수상 음원부문 4월]
2014년 12월 SBS 가요대전 SUPER5 [TOP10]
2014년 11월 멜론뮤직어워드 [TOP 10 본상, 뮤직스타일상 포크부문]
2013년 한국광고대회 [최고의 광고 모델상]
2013년 SBS 서바이벌 오디션 Kpop Star 시즌2 우승

소속사 : YG 엔터테인먼트
웹사이트 : www.yg-akmu.com

아티스트 이미지

  • AKMU (악뮤)
  • AKMU (악뮤)
  • AKMU (악뮤)
  • AKMU (악뮤)
  • AKMU (악뮤)
  • AKMU (악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