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네이브로 (NeighBro.)

네이브로 (NeighBro.)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밴드
스타일
인디
데뷔
2013년 / 잘 살아
아티스트 소개

팀명: 네이브로(NeighBro.)

장르: R&B, 소울, 발라드 등 흑인음악을 기반으로 한 대중음악 추구


네이브로는 노래부르기를 좋아하는 동네 형, 동네 동생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팀이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고 쓴 김춘수의 시처럼, 하나의 목소리였던 각 멤버들이 서로를 부르는 순간, 이들은 동네청년(네이브로)이 되었으며, 각각 다른 네 개의 소리는 하나로 모였을 때 '하모니'가 되었다고 말한다.


Neighborhood Brothers

동네청년이라는 속뜻을 가진 팀명처럼 거창함과는 거리가 먼 이 팀의 무기는 친근함과 유쾌함이다. 홍대와 대학로 근처에서의 버스킹 공연을 통해 짧은 시간동안 거리의 관객들에게 음악과 더불어 재미를 주고, 더 나아가 감동을 주고자하는 것이 이들의 음악이다.


Heritage mass choir

이들은 이곳에서 만나 팀을 만들게 되었으며, 지금도 Heritage Ministry의 콰이어로 활동함으로써 음악적 성장과 함께 큰 영향을 받고 있다.   수십명이 함께 부르는 선굵은 가스펠뿐만 아니라, 알앤비, 소울, 아카펠라 등 다양한 흑인음악을 시도하기 위한 동네청년에게 따뜻한 보금자리 같은 따뜻한 같은 곳이기도 하다.


Collaboration

영상, 미술, 연극, 뮤지컬 등 다른 장르의 예술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수많은 대한민국 동네청년들과의 소통을 꿈꾸고 있다. 특히'광흥창아지트'라 불리는 이들의 연습실에서는 새로운 아티스트들을 초청해 열리는 하우스콘서트와, 핸드드립 커피를 가르치는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젊은이들의 복합문화공간이 되어가고 있다.

아티스트 이미지

  • 네이브로 (NeighBro.)
  • 네이브로 (NeighB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