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세발까마귀 (T.L Crow)

세발까마귀 (T.L Crow)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랩/힙합
데뷔
2014년 / Zombie Killer
아티스트 소개
원(Rap), 이펙 킴(Beatbox & Rap), 훈 제이 (보컬)로 구성된 크로스오버 힙합 팀, 세발까마귀 (T.L Crow)

힙합 팀 세발까마귀 (T.L Crow)는  이시대의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음악과는 다른 차별을 추구하고 있다.

우선 랩을 담당하는 '원'은 마이클잭슨의 아버지 '조 잭슨'의 랩 경연대회 'BOOTCAMP'에서 아시아인 최초 우승을 했다. 원은 그시절을 회상하면서 '영어로 랩을 하다가도 한국말로 라임을 맞추어 랩을 하다보니 흑인들이 보기에는 신기했던 거 같다'라고 웃음지으며 그때를 회상했다. 학창시절을 미국에서 보낸 후 한국으로 귀국하여 여러 녹음실 등을 전전하며 랩 가이드와 피처링 등으로 점점 음반관계자들 안에서 화두로 올라온 케이스이다. 

랩과 비트박스를 담당하는 '이펙 킴'은 2011 MBBC 한국 비트박스 챔피언쉽 우승과 1934년부터 시작된 뉴욕의 유명극장인 아폴로 시어터의 '아마추어 나이트'에서 한국인 최초로 3연승을 기록했다. 지금까지 마이클 잭슨, 스티비 원더, 어셔, TLC, 로린힐 등을 배출한 세계적 스타 등용문이다. 미국인들은 이 극장을 '스타들이 태어나 전설이 만들어지는 곳'이라 부른다. 포털 사이트에서 '비트박스 이펙'을 검색해보면 그의 비트박스 공연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을 정도로 이미 인디에서는 유명한 아티스트로 자리 잡았다.

보컬을 담당하는 '훈 제이'는 KBS '내생의 마지막 오디션'과 M-net '슈퍼스타K'등에서 가창력에 주목을 받는 보컬로서 인정받았다. 흑인 소울 음악을 연상시키는 외모와는 달리 소름끼치도록 높은음을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표현한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위 내용들을 종합해 보자면 세발까마귀 ( T.L CROW )는 3명으로 구성된 팀이지만 완전 분업의 공장처럼 각자의 파트가 확실하고 각자의 실력으로 하나된 음악을 할 수 있는 팀 이라는 것을 알수있다.

아티스트 이미지

  • 세발까마귀 (T.L Cr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