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Rebro (리브로)

Rebro (리브로)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인디
데뷔
2015년 / Return
아티스트 소개
보이밴드의 시초였던 파란만장한 형제들의 귀환, "Rebro"

5tion이란 이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역대 보컬들이 모여 다시금 결성된 Rebro는 음악적 완성도를 위해 5tion의 1기, 2기, 메인보컬 5명으로 규합된 이들은 음악적 응집력을 최대로 구축하여 과거 5tion의 역사를 충분히 이어가고도 남을것으로 보인다.

멤버 각자의 보컬 컬러와 뿜어내는 감성이 각양각색으로, 다채로운 음악성을 한 곳에 잘 버무려 낸 듯한 느낌이다. 과거 찬란했던 보이 밴드들의 세련된 음악과 잔잔하고도 감동적인 멜로디로 재무장하여 돌아온 그들. Rebro는 2001년 12월 12일 첫 앨범발매를 시작으로 활동한 5tion의 역대 메인보컬들로 이루어진 한국형 보이 밴드의 기반이라 해도 과언은 아니다. 약 14년여만에 그들이, 그들의 음악 오직 그들만의 선율을 선보이기 위해 의기투합하여 모였다.

리더 '우일'은 그간의 꾸준한 해외 공연 활동과 국내 공연 및 앨범 활동으로 적잖은 인지도를 쌓아 두터운 팬층의 관심을 받아 왔으며 그것들을 발판으로 리더로서 멤버들을 규합, 도모하여 'Rebro'라는 팀을 탄생시켰다.

'황성환'은 팀 내 맡형으로서 명실상부한 음악꾼이다. 가요계의 황금기인 90~2000년대 명품보컬그룹 '딥'으로 데뷔하여 '5tion'에서 '에프터레인'으로, 역시나 'Rebro'의 맏형으로서 팀의 든든한 프로듀서로서 자리매김했다.

'김찬민'은 각종 드라마 OST로 활동중 '5tion'의 보컬로서 발탁되어 데뷔, 그 뒤로는 멤버 '유석호'와 '탑클라우드'를 결성하여 작곡과 프로듀싱 등 꾸준히 아티스트로서의 저변을 확대 시켜 왔고 'Rebro'에 합류하여 마지막 퍼즐을 완성시켰다.

'Rebro' 란

Reunited Brothers 다시 모인 형제들이란 뜻으로써 그간 각자의 세계에서 고군분투중이던 형제들이 다시금 연합하여 음악을 시작한다는 뜻으로 만들어졌다.

[Rebro (리브로) 멤버]
우일, 황성환, 유석호, 김찬민

아티스트 이미지

  • Rebro (리브로)
  • Rebro (리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