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오늘 (O:neul)

오늘 (O:neul)

공유하기
활동유형
혼성/그룹
스타일
애시드/퓨전
데뷔
2015년 / 너와 나의 사랑 이야기
아티스트 소개
O:neul은 보컬 박라온을 중심으로 안강호(기타), 송미호(베이스)가 모여 따뜻하고 공간감있는 음악을 들려주는 재즈 트리오이다. 
음악의 필수적 요건인 시간성을 배제시킨 듯한 ‘오늘-현재’라는 공간에 세심하고 간결한 선을 그리듯 만들어 가는 이들의 음악은 어쿠스틱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멤버들간의 호흡을 존중하는 인터플레이를 들려주고 있다. 

각자 개인적으로도 활발히 활동 중인 이 세명이 처음으로 선보인 싱글, ‘너와 나의 사랑 이야기’는 음악에서의 불필요한 힘을 빼고 그 공허함을 받아들이는 사운드적 특징을 잘 담아내고 있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보컬 박라온은 2009년 첫 정규 앨범 [My Secret]을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발매하고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동하기 시작하였으며, 그 후 2011년 2집[My Romance Car]와 2013년 3집[Park Raon with Hori Hideaki]를 발매하였다. 
또한 ‘서울 솔리스트 재즈 오케스트라’의 전속보컬로써 2010년 1집[D.D.R.], 1012년 2집[팔도유람] 앨범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신비롭고 아름다운 목소리’라 평가받고 있다.

기타리스트 안강호는 하드코어 펑크 록 밴드‘닥터코어 911’의 멤버로 활동하는 등 록 기타리스트로써 활동한 바 있으며, ‘임재범’, ‘윤종신’, ‘소향’등의 가수세션, ‘나는 가수다’,’불후의 명곡’등의 방송세션으로 활동하며 현재 재즈계 뿐만 아니라 가요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기타리스트이다. 
2014년에는 [Fly Again]이라는 자신의 곡을 직접 노래하여 발매하는 등 보컬리스트로써의 면모를 드러낸 바 있다. 

베이시스트 송미호는 Berklee College와 Purchas NewYork주립 음악 대학원에서 수학하였으며, 귀국 후에는 2014년 피아니스트 이길주와의 듀오앨범[Identical Mind], 컨템퍼러리 재즈 밴드 ‘유리알 유희’의 [주머니 속의 꿈]을 비롯 그녀 자신이 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퀸터플렛’의 첫 앨범[Quintuplet]등을 발매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티스트 이미지

  • 오늘 (O:ne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