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The Monotones (더 모노톤즈)

The Monotones (더 모노톤즈)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밴드
스타일
인디
데뷔
2015년 / Into The Night
아티스트 소개
2014년 2월 홍대 인근의 클럽 FF에 300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 클럽이 터질 지경이었고, 안에 들어가지 못한 사람들은 발을 동동 굴렀다. 아직 앨범도 내지 않은 밴드 '모노톤즈(The Monotones)'의 첫 공연이었다. 인디 신이 낳은 괴물 기타리스트 차승우와 80년대 헤비메탈 시대부터 현재까지 전설적인 밴드들을 두루 거쳐 온 베이시스트 박현준, 두 쾌남의 만남으로 관심을 모은 모노톤즈. 두 사람이 무대 위에 서있는 것만으로 '그림'이 나왔고, 사운드는 호방했다. 모노톤즈의 소문은 SNS를 통해 빠르게 퍼져나갔다. 사람들은 '왕의 귀환'을 반겼고, 이들의 데뷔앨범을 고대했다.

모노톤즈가 결성된 것은 2012년 말경이었다. 더 문샤이너스를 쉬기로 한 차승우는 박현준과 술잔을 기울이다가 새 밴드 결성을 마음먹었다. 여기에 썸머히어키즈, 서교그룹사운드, 핑크 엘리펀트, 파고다 등으로 활동한 드러머 최욱노가 가세하면서 본격적인 합주가 시작됐다. 문샤이너스에서 직접 노래를 했던 차승우는 자신의 페르소나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새로운 보컬을 찾았고, 김세영이 여기에 합류하게 된다.

하지만 이후 모노톤즈의 행보는 순탄치 않았다. 김세영이 건강상의 문제로 단 5회의 공연을 끝으로 팀을 나가면서 밴드는 잠정적으로 활동 중지에 들어갔다. 짧은 시간에 총 11명의 보컬이 모노톤즈를 거쳐 갔다. 결국 보컬은 영국에서 온 남자 훈 조(Hun Joe)가 극적으로 맡게 된다. 이렇게 4인조로 앨범을 녹음하던 모노톤즈는 창단멤버인 박현준이 탈퇴하면서 또 한 번 위기를 맡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고난이 모노톤즈의 질주를 막지는 못했다. 그들의 에너지는 이미 활활 타오르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최종적으로 모노톤즈는 차승우, 최욱노, 훈 조 3인조로 대망의 1집 [Into The Night]을 발표하게 된다.

이처럼 모노톤즈의 정식 데뷔에 이르기까지 굴곡을 겪었다. 그 굴곡은 때로는 드라마틱했다. 새 얼굴인 훈 조와의 만남은 운명적이었다. 훈 조는 어린 시절을 미국에서 자랐고 영국에서 대학을 다니며 음악활동을 했다. 한국 록에 대해서는 잘 몰랐던 훈 조는 고국에 실력 있는 뮤지션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듣고 본격적으로 음악을 하기 위해 귀국했다. 스트레이 캣츠(Stray Cats)와 같은 로커빌리를 좋아하는 훈 조에게 영국에서 우연히 만난 한국 사내가 "한국에 차승우라는 기타리스트가 로커빌리 음악을 잘한다"라고 귀띔해 준 적이 있었다. 그 한국 사내는 노브레인의 전 베이시스트인 정재환이었다. 훈 조는 모노톤즈가 차승우의 밴드라는 사실도 모른 채 오디션을 봤고, 결국 차승우의 페르소나가 됐다.

[The Monotones (더 모노톤즈) 멤버]
조훈 - 보컬 / 차승우 - 기타 / 최욱노 - 드럼

아티스트 이미지

  • The Monotones (더 모노톤즈)
  • The Monotones (더 모노톤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