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Ann Kim

Ann Kim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애시드/퓨전
데뷔
2022년 / Home
아티스트 소개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교육가로 활동하는 앤킴은 충북 청주에서 태어나 음악을 시작하여 충북예고를 졸업후 성신여자대학교에서 피아노를 전공하였다. 국내 1세대 한동일 선생님과 조재혁 선생님 외 훌륭하신 선생님들의 가르침과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음악교육을 받았고 어렸을 적 부터 클래식을 기초로 다양한 음악에도 관심을 가져 일찍이 각종 연주회 및 교회음악,대중음악,밴드활동,세션 등 활동을 활발히 하였다. 


학사 졸업 후 재즈 교육에 학문을 넓히고자 네덜란드로 유학길에 오르게 되었고 네덜란드의 여러 학교 입학시험에서 전 합격을 받으며 ‘Prince Claus Conservatoire’ 에서 공부를 시작 하게 된다. 학교이서 Marc Van Roon, Jasper Sofrers 선생님께 사사 받으며 재즈교육에 흥미를 더해갔다. 


더불어 학창시절부터 오케스트레이션에도 관심을 가지며 기존의 클래식 기법과 즉흥연주가 가미된 현대적 작곡기법으로 클래식과 재즈가 결합된 곡을 작곡해 보고자 배움의 길에도 열정을 다했다. 또한 Polo orti 라는 작곡가겸 피아니스트 선생님께 사사받으며 발렌시아 버클리 음대에서 석사과정을 졸업하였다. 배움과 동시 각종 페스티벌 및 연주 무대에 초대되고 유럽과 아시아에서 활동영역을 넓혀가게 되었다. 이 후 귀국하여 현 백석예술대학교와 추계예술대학교,배제대학교에서 학생들을 양성하며 ‘AD’뮤직 엔터테이먼트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늘 새로운 음악세계에 도전하고 특별한 교육세계관으로 학생들을 양성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아티스트 이미지

  • Ann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