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e Are One

We Are One

공유하기

Kelly Sweet

앨범유형
정규앨범 , 팝 / POP
발매일
2007.11.12
앨범소개
팝, 재즈, 클래식을 넘나드는 황홀한 음성...
떠오르는 여성 싱어 켈리 스위트의 데뷔 앨범!


셀린 디옹,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의 전 프로듀서 마크 포트만 참여!
에어로스미스의 [Dream On]과 현재 빌보드 차트 및 전미 라디오 방송국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Raincoat] 수록!
Korea & Japan 보너스 트랙 [Eternity]와 [Nella Fantasia] 수록!

미국 시장이 주목한 19세 보컬리스트 켈리 스위트의 데뷔 앨범!
켈리 스위트의 데뷔작은 앨범 타이틀이기도 한 'We Are One'으로 시작한다. 수록곡 중에서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곡이기도 한 이 노래의 내용은 이렇다. “나는 당신이고, 당신은 나이니다. 우리는 같은 심장의 고동을 느낀다고 마음은 말합니다.” 이런 가사야말로 켈리가 노래를 통해 전 세계에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아닐까.

매사추세츠 주 케이프 코드 출신의 19세 소녀인 켈리는 재즈 피아니스트인 아버지와 예술가였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음악에 친숙할 수밖에 없는 이런 환경에서 자란 그녀가 처음으로 대중 앞에서 노래한 것이 네 살 때다. “아버지의 간주로 애니메이션 <피노키오>에 나오는 노래인 ‘When You Wish Upon a Star'를 불렀어요. 그때는 너무 기뻐서 마치 구름 위에 있는 것 같았죠.”
켈리는 노래할 때마다 그 흥분을 떨칠 수 없었다. 이후부터 그녀는 보컬 코치에게 트레이닝을 받기 시작한다. 그녀는 매 순간 가수가 되는 꿈을 꾼다. 하지만 그것은 또래의 보통 소녀들이 품고 있는,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노래하고 춤추는, 그런 스타가 되는 꿈과는 전혀 다른 것이었다.

레코딩에는 1년 반이라는 시간이 걸렸다. 최종적으로 완성된 40곡 중에서 보편성이 있는, 즉 켈리의 목소리에 어울리는 열두 곡(일본판은 두 곡 추가)이 선곡되었다. 영어 이외에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산스크리트어의 노래도 있다. 그 중에서도 'Giorno Dopo Giorno'는 처음에는 영어 노래였지만, 유럽적인 멜로디를 살리기 위해서 이탈리아어로 노래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조쉬 그로반을 통해 이탈리아어 가사를 제공하는 마르코 마리난제리에게 의뢰하여 영어를 이탈리아어로 번역해 받았다. 외국어로 노래하는 즐거움을 그녀는 클랙식 트레이닝을 받던 중에 알게 되었다고 한다.

오리지널 곡 이외에 리메이크곡도 있지만, 그중에서 개인적으로 흥미를 가지고 있는 곡은 에어로 스미스 'Dream On'의 선곡이다.
“'Dream On'은 초기에 녹음한 곡 중의 하나로, 스튜디오에서 에어로 스미스의 CD를 빌려 집에서 들었을 때 직감적으로 바로 이 곡을 불려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가사가 너무 멋있어요. 스티븐 타일러가 이 곡을 쓴 것이 열일곱 살이라고 해요. 그래서 너무 이해가 잘 됐고, 마음에 전달도 잘 되어서 바로 녹음하기로 했어요. 실제로 불러 보면 마법에 걸린 것과 같은 기분이죠.”
오리지널과는 전혀 다른 편곡으로, 피아노와 기타의 심플한 연주를 배경으로 조용히 열창해 간다. 보컬이 고음으로 상승해가는 강력한 아름다움에 켈리의 숨겨진 정열을 느낄 수가 있을 것이다.

어떤 악기를 연주할 수 있냐는 질문에 그녀는 바로 “제 악기는 목소리에요.”라고 대답했다. 그 악기는 매일매일 성장하고 있다. 특히 최근 2년간은 그녀 스스로도 둥글둥글해지고 따뜻함이 늘어가고 있는 것 같다고 한다. 켈리는 아직 열아홉 살의 젊음이다. 앞으로 그녀는 이 아름다운 악기의 사용법을 어떻게 찾아갈까? 이번 작품 [We Are One]을 통해 그녀의 성장에 큰 기대를 걸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