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엘리모시너리 OST (연극 'Eleemosynary' OST)

엘리모시너리 OST (연극 'Eleemosynary' OST)

공유하기

모리슨 호텔 (Morrison Hotel)

앨범유형
싱글/EP , 전체 / OST
발매일
2011.05.12
앨범소개

모리슨호텔 [연극 엘리모시너리 (Eleemosynary) OST]


참으로 드물다... 연극음악 OST. 모리슨호텔,

그가 계속 연극음악 발표를 이어갈 수 있을까?


'한 편의 연극을 위해 많은 시간 함께 하며 정성껏 만들어진 음악들이죠. 연극 OST도 영화음악처럼 사랑받기를 희망합니다!'


공연음악 작업시에 그가 늘 그러하듯, 모리슨호텔은 연극 '엘리모시너리'의 대본 리딩 단계부터 참여해 극의 분위기와 내용을 녹여내어 감성적인 음악을 만들어내었다. 몽환적이고 때론 블루지한 분위기의 배경음악들은 극의 의미와 감동을 관객들의 가슴속에 더욱 깊이 새길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였다.


타이틀곡인 'Artie's Waltz'는 주인공인 아티가 상상 속에서 왈츠를 추는 장면에 삽입되었던 곡으로 간결하고 쉬운 멜로디로 평화롭고 아름다운 서정을 이끌어내는 모리슨호텔의 작곡력이 돋보이는 왈츠 연주곡이다. '영화 '귀여운여인'의 두 주인공 줄리아로버츠와 리처드기어가 왈츠를 추고 있다고 생각했죠. 그냥 그들이 떠올랐어요. 왈츠를 출 줄 몰라서 서툰 줄리아로버츠를 리처드기어가 자상한 미소로 리드해주는 그런 모습 말이에요. 그리고 서로를 행복한 웃음으로 바라보며 왈츠를 추는 그 두 사람이 떠올랐어요.' 'Solitude'는 오로지 통기타 한 대를 슬라이드바(slide-bar)로 연주한 모리슨호텔의 감각적인 기타연주곡으로, 슬라이드바와 기타줄의 마찰까지도 고독한 소리로 표현되어진 곡이다. '자장가'는 극중에서 에코우 역을 맡은 배우 김신혜의 목소리로 녹음된 평화로운 자장가이다.


연극 '엘리모시너리'는 미국 작가 리 블레싱(Blessing)의 희곡을 바탕으로 한 연극으로 웨스트브룩가의 세 여인, 어머니(도로시아), 그리고 딸(아티), 손녀(에코우) 3대에 걸친 모녀의 대립과 화해를 다룬 연극이다.


[Credit]


Artie's Waltz

작곡 - 남수한 / 편곡 - 남수한


Solitude (Slide Guitar)

작곡 - 남수한 / 편곡 - 남수한


자장가

작사 - 남수한 / 작곡 - 남수한 / 편곡 - 남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