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Empathy

Empathy

공유하기

이설

앨범유형
싱글/EP , 애시드/퓨전 / 재즈
발매일
2016.03.02
앨범소개
삶과 생각을 플루트의 선율로 담아내는 플루티스트 이설 (Jenny Lee)의 [Empathy]

시간의 흐름과 기억에 대해서 노래했던 이설의 [Dream] 그리고, 잔잔한 보사노바 리듬에 시원한 바람을 표현한 [스치듯,바람,안녕]에 이어 이번 앨범 [Empathy]에서는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무력함과 우울함, 그리고 슬픔을 견디고 다가오는 기쁨과 설렘의 감정을 그녀의 플루트 선율에 담아냈다.

[Empathy] 가끔 자기 자신도 알 수 없는, 말로는 도저히 표현할 수 없는 감정에 사로잡힌 적이 있는가.
그녀의 두 번째 트랙 ‘Empathy’의 음악이 그 모든 것을 표현해 주는 듯하다. 안정적인 재즈왈츠 리듬에 덤덤하게 이야기를 풀어나가던 플루트는 조금씩 감정이 고조되면서 힘 있고 폭발적인 음향으로 먹먹하고 애절한 감정을 표현한다. 마치 피아노와 플루트가 서로 대화를 나누는 듯하다. 특히 이설은 작곡에 이어 피아노편곡과 연주, 그리고 프로듀싱에 직접 참여하면서 음악가로써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봄을 봄] 쓸쓸하고 추운 겨울을 견디고, 어느덧 새싹과 꽃들이 움츠리고 있던 몸을 일으키며, 환하고 아름다운 옷을 입는 것처럼, 우리의 인생도 아픔과 고통 후에 작은 행복은 꼭 찾아오기 마련이다. 아니, 어김없이 찾아오는 봄을 맞이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봄의 설렘을 느끼게 되는 것은 아닐까?
 움츠리고 있던 마음을 알람 소리로 깨우며, 봄의 시작을 노래해 주는 플루트의 연주와 셔플 리듬의 경쾌함이 마치 살랑이는 바람과 함께 봄의 향기가 가득한 거리를 걷는 느낌이다.

01. [봄을 봄] Composed by 민병현, 이설. Arranged by 민병현. Flute 이설. Piano 민병현.
02. [Empathy] Composed by 이설. Arranged by 이설. Flute & Piano 이설.

Recording Studio: Wave on Ent.
All Recorded, Mixed and Mastered by 김희락.
Photographed by 김택균.
Album Produced by 민병현, 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