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ransformation

Transformation

공유하기

휘성 (Realslow)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6.06.14
앨범소개
'휘성' 2년 만에 미니앨범 [Transformation] 로 컴백!!
'휘성' 만이 보여 줄 수 있는, '휘성' 이기에 가능 한, '휘성' 만의 감성 보이스 !!! 

2014년 미니앨범 'The Best Man'에서 한층 성숙해진 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휘성'이 2년만에 새롭게 변화된 모습과 감성을 담아낸 미니앨범 [Transformation] 을 가지고 돌아왔다.

이번 앨범 [Transformation]은 '변화'라는 음반타이틀답게 지금껏 느껴왔던 휘성과는 달라진, 변화된 휘성의 음악과 분위기를 담고 있는 앨범으로,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작곡가들과의 작업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심금을 울리는 휘성만의 감성, 특유의 호소력으로 색을 입혀 완성도 있게 만든 앨범이다.

휘성의 새 미니앨범 [Transformation]에 수록된 곡은 총 7곡으로, 타이틀 곡 '제껴(Feat. LE of EXID)'를 포함하여 'Marry Me(feat.상추 of 마이티마우스)', '노래 좀 꺼줘요' 등 새롭게 선보이는 신곡 3곡과 2014년 큰 화제 속에 공개 되었던 휘성 듀엣 앨범 'WS Duet Project' 의 '얼마짜리 사랑(deut.범키, feat. 제시 of 럭키제이)', '친구로 남아줄게(duet.긱스)'. '아무일 없었다는 듯(duet.알리)', 'Kiss(duet.에일리)' 등 디지털 싱글로만 공개 되어 팬들의 아쉬움을 샀던 음악 4곡을 리마스터하여 수록했다.

특히,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제껴(feat.LE of EXID)'는 소유X정기고의 '썸' 산이의 '이별 식탁' 등 가요 뿐 아니라 OST, CM등 장르를 불문하고 만드는 곡마다 화제가 되고 있는 작곡, 작사가 겸 가수 'XEPY'가 참여 했으며, 휘성의 달콤한 보컬이 진하게 묻어나는 'Marry Me'는 마이티마우스의 '상추'가 휘성을 위해 지원사격에 나서 눈길을 끈다. 또 다른 신곡 '노래 좀 꺼줘요'는 지난 미니앨범 'The Best Man'에서 휘성과 환상의 호흡을 선보인 작곡가 '미친감성'의 곡으로 또 한번 휘성과 의기투합하며 변치않은 호흡을 과시했다.

미니앨범 [Transformation]으로 또 다른 변화를 시도한 휘성!!
카멜레온 같은 그의 목소리와 다양한 음악 속에서 휘성만의 진심, 특유의 감성은 변하지 않고 살아있다. 그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보자. 

WHEESUNG Mini Album [Transformation]

1. Marry Me (feat. 상추 of 마이티마우스)
Produced by_ 상추 OF MIGHTY MOUTH
Composed by_ 크림도너츠 / Lyrics by_ 크림도너츠, 상추 / Arranged by_ 크림도너츠, 라이머
결혼을 향한 남자의 달콤한 고백을 담은 정통 slow jam 곡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감성보컬 휘성과 떠오르는 신예 프로듀싱팀 크림도너츠의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가 어우러진 곡이다. 한국 힙합씬의 대표적 프로듀서 라이머와 함께한 감각있는 편곡과 마이티마우스 상추의 랩이 더해져 감미로운 청혼 곡으로 완성시켰다.

2. 제껴 (feat. LE of EXID)
Produced by_ 라이머, XEPY, 9999 / Composed by_ XEPY, 9999 / Lyrics by_ XEPY, LE / Arranged by_ 9999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인 '제껴'는 직설적이면서도 감성적이고, 하이 템포이면서도 차분한 양면적인 특색을 제대로 섞어낸 휘성만의 감성 하우스 곡으로, 쿨하고 투박한 느낌의 '제껴' 라는 제목과 소재와는 상반되게 오히려 감미로운 멜로디와 가사, 그리고 휘성만의 부드러운 보이스로 조화롭게 해석한 곡이다.

3. 노래 좀 꺼줘요
Composed by_ 미친감성 / Lyrics by_ 미친감성 / Arranged by_ 미친감성
8분의 6박의 흑인 특유의 그루브를 느낄 수 있는 곡으로써 초반부는 잔잔히 쓸쓸하다 후반부로 갈수록 웅장하며 극적으로 슬퍼지는 휘성의 R&B감성의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사랑을 잃은 남자에게 어느 곳에서나 들려오는 사랑 노래에 대한 솔직한 심정을 표현한 곡이다.

4. 얼마짜리 사랑 (Duet. 범키, feat. 제시)
Produced by_ XEPY for Brand New Music
Composed by_ XEPY, 박민주 / Lyrics by_ XEPY, Jessi / Arranged by_ XEPY, 박민주
2014년 'WS Duet'프로젝트의 첫 번째 곡이었던 휘성&범키의 '얼마짜리 사랑'은 심플하고 어쿠스틱한 편곡이 돋보이는 곡으로 휘성과 범키의 부드럽고 달콤한 보컬이 귓가를 감싸는 SOUL R&B 트랙이다. 달콤한 분위기와는 달리 사랑보다 돈을 선택한 연인에게 전하는 남자의 따끔한 메시지를 노랫말에 담아 오묘한 느낌을 선사한다.

5. 친구로 남아줄게 (Duet.긱스)
Produced by 라이머, 9999, 김헌주
Composed by_ 9999, 김헌주 / Lyrics by_ 9999, 김헌주, 오승택, 황문섭 / Arranged by_ 9999, 김헌주
휘성&긱스의 '친구로 남아줄게'는 한국 흑인음악의 명가 브랜뉴 뮤직의 대표 라이머와 신예 프로듀서 '9999', 싱어송라이터 'Esbee Tale'이 공동 프로듀싱을 맡은 소울 힙합 곡으로, '썸'만 타고 '어장관리'만 당하다 지쳐버린 한 남자가 이제는 그냥 친구로 남겠다며 여자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펑키하고 팝적인 사운드에 재밌게 담아냈다.

6. 아무일 없었다는 듯 (Duet.알리)
Composed by_ 휘성 최희준 황승찬 / Lyrics by_ 휘성 / Arranged by_ 강화성
한국을 대표하는 소울 보컬의 진수 '휘성'과 '알리'의 환상적인 하모니를 느낄 수 있는 '아무일 없었다는 듯'은 기존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휘성표 발라드 스타일이 엿보이는 곡으로, 이별했던 연인이 다시 사랑을 시작하면서 '아무일 없었다는 듯'이 익숙했던 마음 그대로 다시 사랑을 시작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7. Kiss (Duet.에일리)
Produced_ 휘성
Composed by_ 김태완 for Groove-network / Lyrics by_ 휘성 / Arranged by_ 김태완 for Groove-network
WS DUET Project의 마지막 곡이었던 휘성&에일리의 'Kiss'는 휘성이 작사하고 작곡가 김태완이 작곡한 곡으로 남녀간의 사랑 가득한 대화를 표현한 가사와 휘성과 에일리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미디움 템포의 네오 소울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