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휘성 (Realslow)

휘성 (Realslow)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R&B/소울
데뷔
2002년 / ...안 되나요... (부제: 화양연화)
아티스트 소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보컬리스트 휘성

2002년 1집 'Like A Movie'로 혜성처럼 등장한 휘성은 타이틀곡 '안 되나요'가 빅히트를 치면서 데뷔 첫해에 60만 장이 넘는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며 대한민국에 휘성 신드롬을 일으켰다.

솔로로 데뷔하기 전인 1997년에는 S.E.S.의 백댄서로 활동하다가, 1999년에는 4인조 그룹 A4에서 잠시 활동했으나 이듬해 그룹에서 탈퇴했다.

이후 한동안 나우누리의 흑인 음악 동호회인 SNP에서 활동했으며, 2002년 1집 앨범 'Like A Movie' 로 데뷔한 후, 'With Me', '결혼까지 생각했어', '사랑은 맛있어', '인섬니아(Insomnina)' 등 명곡을 선보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솔로 가수로 성장했다. 

R&B의 묘미를 한껏 살린 휘성의 음반들은 서태지와 신승훈의 실력인정과 함께 팬들에게도 인정 받아 방송횟수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높은 음반 판매고를 올리며서 팬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었다.

깔끔한 무대매너와 뛰어난 감성이 담긴 가창력은 기존의 가벼운 음악에 식상한 팬들에게 신선하면서도 깊이있는 무게감으로 다가왔다. 이른바 휘성스타일이라 할 수 있는 강인하면서도 감성 풍부한 파워는 한국 R&B의 신성이자 기대주로서의 휘성의 위치를 충분히 자리매김하게 했다.

휘성은 직접 가수들의 작곡까지 참여해 히트곡을 만들기도 했다. 대표곡으로 윤하의 '비밀번호 486', '에일리 'Heaven', 오렌지캬라멜의 '마법소녀' 아이비의 '유혹의 소나타', 티아라 '너 때문에 미쳐' 등 대중들의 사랑을 받은 곡이다. 

2017년 10월 독립 레이블 리얼슬로우 컴퍼니(Realslow Company)를 설립한 휘성은 같은 시기 리얼슬로우라는 예명으로 새 싱글 '아로마(Aroma)'을 발표했다. 스스로 추구하던 흑인 음악 색을 더욱 강화, 음악적 변화를 멈추지 않고 있다.

아티스트 이미지

  • 휘성 (Realslow)
  • 휘성 (Realslow)
  • 휘성 (Realslow)
  • 휘성 (Reals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