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우리가 아닌 이유

우리가 아닌 이유

공유하기

최승일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7.11.17
앨범소개
■ 마치 대화를 나누듯 노래 하는 공감보컬 최승일의 첫싱글 [우리가 아닌 이유]

가을과 겨울의 경계선에서 얼은 마음을 녹일 ‘우리가 아닌 이유’로 첫 걸음을 시작하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 윤민수 편 최종선택의 멤버 '고구마' 의 팀원으로 이름을 알린 최승일이 자신의 데뷔 앨범이자 첫번째 디지털 싱글 ‘우리가 아닌 이유’로 첫 걸음을 내디뎠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 이후 약 3년 여의 시간이 흐른 지금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는 최승일은 그 시간 동안 ‘너의 목소리가 보여’라는 수식어를 벗어 버리기 위한 노력을 했다. 

고구마때의 강하고 호소력 짙은 보컬을 자랑해왔던 최승일은 본인의 강한 음색에 힘을 빼고 대중들에게 조금 더 편하게 다가가기 위해 감성을 더했고, 그 결과 솔로가수로서의 최승일 이라는 새로운 목소리로 변화시켰다.

팀 시절엔 찾아 볼 수 없었던  ‘공감보컬’ 최승일의 첫 번째 이야기인 ‘우리가 아닌 이유’ 는 서정적인 전반부로 시작해 후반부에는 드라마틱한 편곡으로 특유의 감수성을 자극 하며 남자의 처연한 후회가 담긴 이야기를 들려준다. 단순히 팀의 한 일원에서 진실된 완급조절로 노래의 맛을 살려내는 솔로 보컬리스트로의 첫 번째 이야기를 탄생 시킨 것이다.

'우리가 아닌 이유’는 둘이 시작했지만 결국 혼자가 되어버린, 함께 하지 못하는 사랑에 대한 후회를 표현한 서정적인 노랫말이 가슴을 울리는 감성 발라드 곡이다. 과거에 대한 추억과 되돌릴 수 없는 현실에 대한 안타까움의 두 가지 감정을 섬세하고 진솔하게 풀어내 완성도를 더했다. 

작년 자신의 첫 솔로 앨범 나 지금 설레부터 3장의 싱글 앨범을 직접 작사, 작곡하며 가수, DJ , 방송 '판타스틱 듀오'등 방송 출연까지 활동방향을 넓히고 있는 싱어송 라이터 박상길이 작사, 작곡과 더불어 프로듀서의 역량을 발휘했다. 또, '낭만기피자' 부터 최근 '기억할게' 등을 작곡하며 본인의 음악적 색깔을 보여주고 있는 라이언오가 편곡을 맡아 자신들의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감성으로 증명한다.

[Credit]
편곡: 라이언 오 (Ryan Oh)
기타: Eugene Hong
믹싱, 마스터링: 라이언 오 (Ryan Oh), 최성원
어시스턴트 엔지니어: 박상규, David Kim
Mixing, Mastering Studio:
해마음악소 U.S.A
MTSU Recording Industry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