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작사가 장경수 편)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작사가 장경수 편)

공유하기

Various Artists

앨범유형
컴필레이션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8.03.17
앨범소개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작사가 장경수 편)

천년바위 - 김용진
작사: 장경수  작곡: 장욱조  편곡: 장지원
2018 불후의 슈퍼루키, 김용진!
1987년 가수 남지훈이 발표한 앨범 타이틀곡으로, 이후 1994년 박정식이 리메이크해 발표하며 큰 히트를 기록한 명곡. 김용진은 매력적인 음색과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무게감 있는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꼬마인형 - V.O.S 
작사: 장경수  작곡: 장욱조  편곡: 최영호 (핸섬피플)
명품 보컬 그룹, V.O.S!
1994년 발표된 최진희 6집 앨범 타이틀곡으로이자, 작사가 장경수-작곡가 장욱조 콤비의 대표 히트곡. V.O.S는 화려한 가창력과 아름다운 하모니로 환상의 호흡을 과시하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젊음의 노트 - 유앤비 (UNB) 
작사: 장경수  작곡: 장욱조  편곡: 심태현, 배재석
KBS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 의 9인조 보이그룹! 유앤비(UNB)!
유미리의 1986년 대상 수상곡이자 가요계 데뷔곡으로, 젊음을 응원하는 가사와 밝고 경쾌한 멜로디, 유미리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잘 어우러지며 큰 히트를 기록한 명곡. 유앤비(UNB)는 탄탄한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는 물론, 꿈을 위해 달려온 스토리를 담은 무대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꿈이였나 봐 - 유리상자
작사: 장경수  작곡: 함정필 편곡: 이자은
감성 포크 듀오, 유리상자!
1977년 발표된 장경수의 데뷔곡이자 밴드 ‘윤수일과 솜사탕’의 데뷔 앨범 수록곡으로, 만남과 이별을 꿈으로 표현한 가사가 마음을 울리는 명곡. 유리상자는 꿈을 꾸는 듯한 몽환적인 멜로디에 환상의 화음을 더하며 관객들의 감성을 촉촉이 적셨다.

카스바의 여인 - 정영주
작사: 장경수  작곡: 이호섭 함정필 편곡: 장지원
독보적인 존재감! 뮤지컬 배우 정영주!
1992년 윤희상이 발매한 앨범 타이틀곡으로, 특히 중년층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다양한 성인가요 순위 프로그램에서 정상을 차지한 명곡. 정영주는 매혹적인 음색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강렬한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무대를 압도했다.

풍문으로 들었소 - 유태평양
작사: 장경수  작곡: 함정필 편곡: 최일호
세계가 주목하는 소리꾼, 유태평양!
1980년 함중아가 소속된 밴드 ‘양키스’가 발매한 앨범 타이틀곡으로, 시대를 앞서 간 파격적인 멜로디와 재치 있고 중독성 짙은 가사가 인상적인 곡. 유태평양은 판소리 <춘향가>의 암행어사 출도 대목을 녹여 구성진 우리 소리와 신명나는 사물놀이패와 함께 재치 있는 무대를 선보여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정 때문에 - 소란
작사: 장경수  작곡: 정주희 편곡: 고영배, 정동환
매력적인 실력파 밴드, 소란!
1989년 발표된 송대관 2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다양한 음원 차트의 트로트 부문에서 상위권에 랭크되며 크게 히트한 명곡. 소란은 시원한 보컬과 고혹적인 탱고 사운드로 원곡을 재해석하며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