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FREDIT PLANET: REBORN

FREDIT PLANET: REBORN

공유하기

하이파이브 (Hy-Five)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1.09.19
앨범소개
식품유통회사 최초 사이버 아이돌 데뷔 프로젝트 〈HY-five〉

“하늘 위에 더 자유로워져 짜릿 짜릿해 자꾸 두근 두근 대”

‘야쿠르트 아줌마~ 야쿠르트 주세요’ 라는 노래로 익숙한 에치와이(한국야쿠르트) 창사52주년 최초로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뛰어들었다.
지난 3월부터 5개 주력제품을 사이버화하여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습생 생활을 공개하였다. 이제 그들이 데뷔할 시간이 다가왔다.

리더인 위르(윌)부터 메인보컬 쿠퍼(쿠퍼스), 비쥬얼 센터 야츄(하루야채), 메인댄서 뚜리(MPRO3), 마지막으로 51년차 연습생 출신의 막내 쿠르(야쿠르트)가 그 주인공이다.

요정에서 아이돌 가수가 되기 까지, 수많은 버스킹 공연과 팬들과의 소통을 통해 ‘국민이 키운 아이돌’이 되었다. 사이버 아이돌의 목소리를 채워 줄 ‘대국민 오디션’은 104:1의 경쟁률을 돌파했고, 팬덤명과 팀 로고 이벤트를 통해 직접 팬들이 이들을 만들 수 있도록 하였다.

하이파이브의 뜻은 회사의 hy와 다섯 멤버라는 표면적인 이유도 있지만, 힘들고 지친 일상 속에 손바닥을 부딪혀 힘을 내고 서로를 응원하며 희망을 노래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SUPER HERO〉

HY-FIVE(하이파이브)의 싱글 타이틀 곡 ‘SUPER HERO’ 는 ‘아스트로(ASTRO)’, ‘라붐(LABOUM)’, ‘몬스타엑스(Monsta-X)’, ‘우주소녀(WJSN)’, ‘엠버(Fx)’, ‘다비치(DAVICHI)’, ‘씨스타(Sistar)’, ‘구구단(GUGUDAN)’ 등 다수의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프로듀싱 팀 ‘VO3E(브이오쓰리이)’ 가 진두지휘하여 작업한 곡으로, ‘여자친구(GFRIEND)’ 의 MAGO 를 작업한 ‘Alice Vicious’, DJ 겸 프로듀서 ‘Pastello’ 와 함께 의기투합하여 한층 더 풍성한 사운드로 완성도를 높혔다.

청량함과 에너제틱으로 진행되는 HY-FIVE(하이파이브)의 싱글 타이틀 곡 ‘SUPER HERO’ 는 EDM, TRAP 장르의 하이브리드 스타일 K-POP 으로 HY-FIVE(하이파이브)의 멤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꿈과 용기, 사랑과 위로,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무기력한 삶의 희망적 메세지를 담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Super Hero 처럼 지켜주겠다’ 는 고백과 동시에 ‘사랑하는 사람은 내 삶의 Super Hero 이다’

HY-FIVE(하이파이브) 의 멤버 별 다채로운 컬러가 음악으로 녹여져 상상 속의 모험을 떠나는, 하늘을 날아 오르는 듯한 장면이 느껴지지는 HY-FIVE(하이파이브)표 청량, 에너제틱한 곡이다.

〈안무 소개〉

싹쓰리 담당 안무팀 나나스쿨 소속 동방신기, 슈퍼엠 메인댄서 김현승 디렉터 안무를 담당했다.
타이틀곡 ‘SUPER HERO’의 안무는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귀여운 안무들로 구성되었으며, 가사와 맞는 ‘갈랑 말랑 댄스’와 후렴구의 슈퍼맨을 연상시키는 ‘히어로 댄스’가 포인트다. 데뷔 후에는 이와 관련된 댄스 챌린지를 준비 중에 있다.


〈 HY-FIVE - SUPER HERO 〉 Credit

Lyrics by VO3E, Alice Vicious
Composed by VO3E, Alice Vicious, Pastello
Arranged by VO3E, Alice Vicious, Pastello

Synthesizer by VO3E, Pastello
Vocal Directed by VO3E
Chorus by 김태형(PIT300), KNOLL JA YEON, Alice Vicious
Digital edit by 김재연, VO3E @ Iconic Studio
Mixed by 김재연 @ Iconic Studio
Mastered by 전훈 @ Sonic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