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Rachael Yamagata

Rachael Yamagata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데뷔
2003년 / Worn Me Down
아티스트 소개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미국 출신 여성 싱어송라이터, 레이첼 야마가타 Rachael Yamagata

미국의 싱어송 라이터인 레이첼 야마가타는 1978년 9월 23일 버지니아 앨링턴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부모가 이혼한 이유로 따로 살아야 했는데, 아버지는 하버드 대학을 졸업한 일본계 미국인이었고, 어머니는 뉴욕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화가였던 이탈리아-독일계였다. 그녀는 뉴욕과 워싱턴을 오가며 부모 양 쪽에 다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성장했고, 1992년엔 매릴랜드에 있는 'Holton-Arms' 학교를 졸업했다.

캐롤 킹, 로버타 플랙, 제임스 테일러 등을 듣고 자란 그는 90년대 중반, 대학에 들어가 피아노 레슨과 작곡 공부를 시작하며 프로 뮤지션으로 자신의 인생 방향을 정한다. 그녀는 Northwestern 대학에서 불어를 전공했는데 이탈리언 극장에서 공부하기 위해 Vassar 대학으로 옮기게 된다. 그러나 대학에서의 그녀의 연기 코치가 다른 대학으로 옮겨가며, 그녀는 다시 노스웨스턴 대학으로 옮기고, 대학의 극장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 시절 동안, 그녀는 펑크 밴드인 'Bumpus'와 친해지고, 시카고 음악계에 머물게 된다. 그리고, 밴드의 보컬이 되면서 6년 동안 함께하며 석 장의 음반을 녹음하고 음악 투어에도 참여한다.

그러나 그녀가 쓰기 시작한 노래들이 밴드의 스타일과는 다름을 느끼고 2001년 그녀는 솔로로 독립 해 그 자신의 음악을 만들고 노래하기 시작했다. 2002년 9월, 그녀는 아리스타 프라이빗 뮤직에서 두 장의 음반을 발표하고 그 해 10월에는 셀프 타이틀의, EP로 발매한다. 그녀는 제이슨 므라즈(Jason Mraz)의 두 번째 음반에도 등장하기도 했는데, 그 음반에서 'Did you Get My Message?'를 그와 함께 부르기도 했다.

그녀의 정식 스튜디오 음반으로는 2004년 6월에 발표한 [Happenstance]로 솔로 공식 데뷔작이기도 하다.

아티스트 이미지

  • Rachael Yamag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