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Lighthouse Family

Lighthouse Family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데뷔
1993년 / Ocean Drive
아티스트 소개
2집 앨범 [Postcards From Heaven] 수록곡 ‘High’가 유지태가 출연한 모 이동 통신 CF에 사용되며 뒤늦게 앨범이 재발매되는 등 주목을 받은 남성 듀오 라이트하우스 패밀리는 본국인 영국에선 국민 밴드 격으로 각광받고 있는 팀이다. 이들은 두 장의 앨범 [Ocean Drive](1997)와 [Postcards From Heaven](1998)을 통해 세련된 감수성의 개성있는 음악으로 사랑을 받아왔다.

1993년 뉴캐슬에서 백인멤버 폴 터커(Paul Tucker)와 흑인멤버 툰데 바이예우(Tunde Baiyewu)가 만난 것이 라이트하우스 패밀리의 시작이었다. 당시 프로 뮤지션의 길을 걷고 싶어했던 폴은 ‘Ocean Drive’라는 곡을 만들어 놓고 이 곡을 부를 마땅한 보컬리스트를 찾던 중 바이예우와 접촉하게 되었고, 둘은 고향인 런던을 배경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였다(바이예우는 런던에서 태어났지만, 10여년간 나이지리아에서 거주했던 전력을 갖고 있었다). 이들은 1995년까지 ‘Ocean Drive’, ‘Lifted’ 등의 싱글을 발표하는 한편 아예 [Ocean Drive]라는 타이틀의 앨범까지 발매하며 의욕을 보였지만, 그다지 좋은 반응을 얻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나 1997년께 ‘Lifted’가 소리소문 없이 인기를 끌더니만 마침내 영국차트 5위에 오르는 이변이 연출되며 라이트하우스 패밀리는 갑자기 유명인사가 되었다. 뒤이어 터커가 그렇게도 애착을 가졌던 ‘Ocean Drive’도 덩달아 히트하게 되었고, 얼마후 이들의 인기는 전 유럽지역에 걸쳐 공통된 현상으로 나타나기에 이르렀다. 하늘을 찌를 자신감을 얻은 이들은 바로 그해에 기세좋게 2집 [Postcards From Heaven]을 내놓았고, 이 앨범 또한 ‘Raincloud’, ‘High’ 등의 히트에 힘입어 베스트셀러로 부각되었다. 특히 ‘High’는 당시 국내의 모 휴대전화 CF에 삽입되어 인기를 얻기도 했다.

2장의 앨범을 통해 국제적인 대스타로 자리매김한 이들은 이후 1999년 영화 ‘노팅힐(Notting Hill)’에 ‘Ain't No Sunshine’을 제공하고, 2001년에는 3년만의 신보 [Whatever Gets You Through The Day]를 발표하며 활동을 지속하였다. 이 앨범의 첫 싱글은 니나 시몬(Nina Simone)의 ‘Free’와 U2의 ‘One’의 접속곡으로 화제를 일으킨 ‘Free/One’이었다.

아티스트 이미지

  • Lighthouse Fam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