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Backstreet Boys

Backstreet Boys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데뷔
1992년 / Get Down (You're The One For Me)
아티스트 소개

미국의 중산층 백인 미소년 다섯으로 구성된 백스트리트 보이스는 특이하게도 흑인 하류 문화의 하나로 80년대 후반 이후 화려하게 꽃피우기 시작한 뉴 잭 스윙(New Jack Swing) 발라드 트랙과 힙 합, R&B 그리고 유럽 댄스 클럽의 흥청망청함을 절묘하게 조화시킨 사운드로 우선 캐나다와 유럽에서 인기몰이에 나서기 시작했다. 1996년 미국 시장을 제외한 거의 모든 국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해 그로부터 2년 뒤 금의환향하는 발판이 되었다.


사촌지간인 케빈(Kevin Richardson)과 브라이언(Brian Littrell)은 어려서부터 교회 행사 및 각종 축제에서 노래하며 인기를 모았고 보이스 투 멘 스타일의 음악성을 견지하고 있었다. 한편 하위(Howie Dorough)와 AJ(A.J. McLean)은 플로리다 올랜도 출신이고 오디션 장소에서 제5의 멤버 닉(Nick Carter)을 만나 일단 세명으로 팀을 결성한 상태였고 에서 투어 가이드 및 쇼 무대 단원으로 활동하기 위해 올랜도로 옮겨 온 케빈과 이 셋이 만나면서 올랜도 지역 벼룩 시장의 이름에서 착안한 백스트리트 보이스란 이름으로 활동을 개시하게 되었다.


이어 브라이언이 영입되어 지금과 같은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이들은 매니저 루이스 펄먼(Louis J. Pearlman)의 전폭적인 후원과 육성으로 나름의 색깔을 갖춰나가는 한편 이들의 라이브 무대를 유심히 지켜 본 와 계약 채결해 1994년 이후 음반 녹음 작업에 돌입하게 된다. 1995년 말 발표한 (비 공식) 데뷔 앨범 [Backstreet's Back]에서'We've Got It Goin' On', 'I'll Never Break Your Heart' 등이 크게 히트했다.


반면 미국 차트에서는 'We've Got It Goin' On'이 싱글 차트 바닥을 긴 것에 만족해야 했고 1997년 셀프 타이틀 데뷔 앨범이 정식 출반 되고 나서야 비로소 이들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는 지경에 이른 것이다. 시장 규모 면에서 세계 제1인 미국 시장을 겨냥한 US 앨범인 탓에 본작을 정식 데뷔 앨범으로 보는 견해가 지배적이기도 하다.


'Quit Playin' Games (With My Heart)', 'As Long As You Love Me', 'Everybody (Backstreet's Back)', 'I'll Never Break Your Heart', 'All I Have To Give' 등이 종횡무진 미국을 비롯한 전 세게를 다시 한번 초토화시켰고 앨범 판매고도 천 3백만 장을 훨씬 넘어서는 기록을 낳았다. 이어 발표된 2집 앨범 [Millennium]이 1999년 여름 발표되어 발매와 동시에앨범 차트 정상에 오르는 진기록을 수립했다.


한편 판매용 싱글을 자제하고 앨범 판매에 주력하는 홍보 정책에도 불구하고 'I Want It That Way', 'Larger Than Life', 'Show Me The Meaning Of Being Lonely', 'The One' 등이 연 이어 사랑받았다. 대망의 3집 앨범 [Black & Blue]는 2000년 가을 첫 선을 보였고 단명하기 쉬운 보이 밴드의 태생적 한계를 인식한 듯 성인 취향의 트랙들과 발라드 넘버를 대거 포진하고 사운드의 다변화를 꾀하는 변신을 선보였다. 덕분에 전작들에 비하면 반응이 좀 더디고 덜했으나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자아내고 있다.


인기를 반영하듯 해체설을 비롯한 각종 루머가 뒤따랐으며 2001년 여름에는 AJ가 약물 종독으로 재활 치료를 받느라 월드 투어가 잠시 지체되기도 했다. 하지만 투어는 속개되었고 11월 중 신곡 'Drowning'이 포함된 베스트 앨범 [Chapter One]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후로는 닉 카터를 필두로 멤버 각자의 솔로 활동이 이어지고 있으며, 하위 역시 조만간 솔로 뮤지션으로 변신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아티스트 이미지

  • Backstreet Bo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