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원티드 (Wanted)

원티드 (Wanted)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발라드
데뷔
2004년 / 발작(發作)
아티스트 소개

WANTED는 M.BOAT가 자신감을 가지고 내놓는 그룹이다.그만큼 WANTED는 M.BOAT의 성공신화를 이어가기위해 공개수배(WANTED)된 그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이들은 성공을 위해 준비되었고, 성공 이외의 다른 것은 생각할 수 없는 그룹이다.

 

김재석, 하동균, 서재호, 전상환으로 이루어진 이 4인조 그룹(서재호는 2004년 교통사고로 안타깝게 사망한다)으로 음악성에 있어서는 이미 실력파 뮤지션 김동률이 자신의 앨범 ‘토로’에 수록된 곡 ‘양보’를 기존 R&B 보컬리스트들 대신 WANTED의 멤버 김재석을 참여시키고, WANTED의 앨범에서도 자신이 직접 ‘To my friend'를 작사했을 정도로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WANTED의 첫 번째 앨범에 휘성, 거미, 빅마마등 M.BOAT 소속 뮤지션들과 'With Me'를 작곡한 김도훈이 참여하고, 마스터 우, 렉시, 대니등 YG의 뮤지션과 김동률과 VIBE의 류재현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한데 모인 것은 WANTED에 대한 기대치가 어느정도인지를 보여준다. 이들은 M.BOAT의 새로운 시작을 위해 선택된, 가요계에 등장 후 지난 2년간 실패를 몰랐던 M.BOAT의 역량이 집결된 그룹이다.


2019년 11월. 7년 만에 압도적인 보컬 그룹 '원티드'가 돌아왔다. '원티드'는 2012년에 발매한 정규 3집 [VINTAGE] (“너에게로 간다”, “Like You (Feat. 아이유)”) 이후 7년 10개월 만에 데뷔 15주년을 맞이하여 아주 오랜 시간 그들의 음악을 기다려준 팬들과 리스너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곡들을 준비했다. 

아티스트 이미지

  • 원티드 (Wan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