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Eminem

Eminem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랩/힙합
데뷔
1988년 / Infinite
아티스트 소개
스승이자 동료인 닥터 드레(Dr. Dre)를 통해 '백인 쓰레기'에서 세계를 호령하는 입담과 독설의 대가 에미넴(Eminem)으로 거듭 날 수 있었던 마샬 매터스(Marshall Mathers)가 태어난 것이 바로 1972년 10월 17일로 가난한 가정 환경 탓에 남들과의 접촉을 일체 않고 오직 랩만을 파고든 탓에 디트로이트(Detroit) 부근에서는 꽤 알려진 인물로 부각되었다.

14살의 나이에 랩 듀오를 결성해 활동하기 시작했으며 1996년 마이너 레이블을 통해 솔로 데뷔 EP 앨범 [Infinite]를 발표하기도 했다.뒤 이어 [The Slim Shady EP]를 출시해 이것이 언더 힙 합 신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하게 되자 사람들은 점차 그를 궁금하게 생각했다. 그의 오만 방자한 랩 가사 분 아니라 특유의 코맹맹이 소리 그리고 피부 색 모두에 말이다.

닥터 드레는 그의 데모 테이프를 의 수뇌 지미 이오바인(Jimmy Iovine)의 창고에서 발견했고 그 후 1997년의 랩 배틀에서 준우승한 그를 목도하면서 확신을 가지게 된 참에 아예 자신의 제자로 받아들이기 된 것이다. 오랜 조탁의 과정이 지나고 1999년 초 [Slim Shady LP]가 출시되면서 싱글 'My Name Is'가 냉소적이고 위트로 가득 한 뮤직비디오의 위력까지 동반해 가히 폭발적이랄 수 있는 인기를 구가했다.

후속 싱글 'Guilty Conscience'는 특히 영국 및 유럽 시장에서도 크게 히트해 그의 영역이 이제는 미국 땅을 벗어나 가히 전세계적인 영향력을 지님을 확인케 했다. 2000년 여름 발표한 [The Marshall Mathers LP]는 앨범 발매 첫 주에 2백만 장 가까운 판매고를 보이며 기록을 갈아치우기도 했다. 'The Real Slim Shady', 'The Way I Am', 'Stan' 등이 연속적으로 히트했고 2001년 [그래미] 시상식을 그의 것으로 만들기도 했다. 특히 다이도(Dido)를 대신해 엘튼 존(Elton John)이 함께한 'Stan' 라이브 공연이 그러했다.

이후 오랜 동료들과의 조인트 밴드 더티 더즌(D-12)를 결성해 여전한 입담을 과시하며 라이브 투어 위주의 활동을 벌이기도 했다. 영화 데뷔 작 [8마일]의 촬영이 한창이던 2002년 여름에 발표한 신보 [The Eminem Show]는 닥터 드레가 프로듀스한 리드 싱글 'Without Me'의 유쾌함과 에어로스미스의 'Dream On'을 샘플링한 'Sing For The Moment' 그리고 'Superman' 등이 연이어 히트했고, 영화 [8마일] 가운데에서도 'Lose Yourself'가 빌보드 차트 12주 정상의 위업을 기록했고, 2003년의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주제가상을 타기도 햇다.

현재 그의 휘하 크루 가운데 한 명인 오비 트라이스의 데뷔 앨범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고, 자신의 신보 작업 또한 틈틈이 진행 중이다.

아티스트 이미지

  • Eminem
  • Eminem
  • Eminem
  • Emin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