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Sioen

Sioen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월드뮤직
데뷔
2003년 / Cruisin'
아티스트 소개

2003년 데뷔한, 벨기에 출신의 싱어송 라이터, 시오엔 (Sioen).


아무리 해외 팝 음악계가 R&B/Hip Hop의 홍수에 시달리고 있다고 해도, 국내 팝 음악 시장은 이와 별개로 감성을 자극하는 차분한 음악들이 대중의 지지를 받고 있다. 때늦은 포크 음악의 열품, 팝페라와 뉴에이지 계열의 음악을 사랑하는 팬들의 숫자가 많다는 점이 이를 증명한다.


이러한 시점에서 국내 팝 음악 팬들을 긴장케 하고 있는 새로운 아티스트 한 명이 있으니, 지금부터 소개할 벨기에 출신의 스물 다섯 살 꽃 미남 청년 시오엔(Sioen)이다. 클래식 소품에서나 들을 법 한 품격있는 음악, 그리고 허스키 하면서도 소울풀한 그의 목소리는 청자를 단 한 번에 사로잡을 정도의 강력한 위력을 자랑한다.


1979년 7월 14일 벨기에의 겐트(Ghent)에서 태어난 시오엔은 걸음마를 시작할 무렵부터 음악 수업을 들으며 성장했다. 특히 플루트 연주에 탁월한 재능을 보여서, 방과 후 매주 토요일마다 'KSA Sint-Lievev'이라는 동호회의 일원으로 활약하기도 했다.


한편 중학교에 진학한 후 시오엔은 여는 벨기에의 사춘기 아이들처럼 공부보다는 '노는'것을 좋아했었다고, 하지만 시오엔은 대학교에 진학하면서 음악가로서의 인생을 꿈꾸기 시작했고, 2001년을 기점으로 가수 경력을 타진하기에 이른다.


우선 시오엔은 벨기에 내의 각종 경연대회에 참여, 유명 음악 페스티발인 데뷰트락(Debuutrock) 1위 수상 및 라디오 방송국 스튜디오 브뤼셀(Studio Brussel)이 선정한 '이 주의 데모 곡(Demo Of The Week)'에 뽑히는 행운을 거머쥐었다. 그 뒤를 이어 2002년 5월 까지 소규모 클럽 공연과 타 가수들의 오프닝 액트는 물론 대형 록 페스티발인 [Gentse Feesten] 등에서 공연을 가졌고, 바이올리니스트 레너드 길버트(Renaud Ghilbert)과 조우해 공식적인 데뷔 싱글인 를 발표하기도 했다.


한편 레너드와 함께 한 뉴욕 및 토론토에서의 공연이 유럽 내의 유명 TV채널인 [TMF]를 통해 방영되며, 시오엔은 대중에게 자신의 이름을 각인 시키게 된다. 이로 인해 그는 그 해 가을 [Keremos]라는 레이블과 레코딩 계약을 체결하기에 이르렀고, 8개월간의 준비 끝에 2003년 5월 첫 앨범 [See You Naked]를 발표했다.

아티스트 이미지

  • Sio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