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먼데이 키즈 (Monday Kiz)

먼데이 키즈 (Monday Kiz)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R&B/소울
데뷔
2005년 / Bye Bye Bye
아티스트 소개

먼데이키즈(Monday Kiz)는 2005년 결성되어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는 남성 R&B 아티스트이다. 2000년대 중반 SG 워너비 등의 그룹 R&B 사운드의 유행에 일조했던 그룹이다. 본래 2인조 그룹이었으나 2008년 멤버 김민수가 오토바이 사고로 사망함으로서 해체되었고, 다시 새로운 멤버를 받아들여 3인조로 재편 후 현재는 이진성 1인 솔로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첫 번째 정규 앨범 [Bye Bye Bye]는 2005년 11월 발매되었으며, 2년 뒤 두 번째 정규 앨범 [El Condor Pasa]를 발매한다. 애절하게 감성을 자극하는 먼데이키즈의 곡들이 대중의 인기를 얻으며 가요계에 R&B 붐을 일으켰다. 2007년 11월 세 번째 정규 앨범 작업 중 김민수의 부상으로 인해 2.5집 싱글 [Incompletion]을 발매했고, '투명한 눈물', '녹슨 가슴'등이 사랑받았다. 이듬해 2008년 먼데이키즈는 세 번째 정규 앨범 [Inside Story]를 발매한다. 그러나 앨범 발매 후 활동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멤버 김민수가 오토바이 사고로 사망함으로서 뜻하지 않게 [Inside Story]는 유작이 되었다. 그 해 9월 유작 앨범 [Recollection]을 발매함으로서 고인이 된 김민수의 가이드 녹음 작품 등을 공개하며 그를 기렸다. 이후 먼데이키즈는 공식 해체를 선언함으로 그룹의 활동은 무기한 정지되었다.

2년 후 먼데이키즈는 1989년생 부산 출신 임한별과 1988년생 한승희를 그룹의 새 멤버로 받아들여 3인조 그룹이 되었고, [Ru:t;]를 발매하며 공식적인 가요계 컴백을 알렸다.

2011년 4월에는 콘서트에 앞서 첫 번째 미니 앨범 [Memories Cantare]를 발매하고 '슈루룹'으로 활동하였으며, 12월에는 두 번째 미니 앨범 [The Ballad]의 타이틀곡 '미행'을 발매했다.

이후, 2016년 원년 멤버 이진성이 군 제대 후 홀로서기를 시작하였고, 2005년 먼데이 키즈의 처음 모습 그대로를 담은 EP 앨범 [Reboot]를 발매하며 새로운 먼데이 키즈의 이야기를 이어갔다. 많은 변화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깊은 감성을 담은 싱글 '하기 싫은 말', '누군가를 떠나 보낸다는 건', '가을 안부' 등을 발표하며 단독레이블 먼데이키즈 컴퍼니 설립후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멤버: 이진성 (보컬)

소속사: 먼데이키즈 컴퍼니

데뷔: 2005년 1집 앨범 [Bye Bye Bye]

수상: 2012년 제1회 대한민국 실천대상 문화예술부문

아티스트 이미지

  • 먼데이 키즈 (Monday Kiz)
  • 먼데이 키즈 (Monday Kiz)
  • 먼데이 키즈 (Monday Kiz)
  • 먼데이 키즈 (Monday K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