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더 멜로디 (The Melody)

더 멜로디 (The Melody)

공유하기
활동유형
혼성/그룹
스타일
인디
데뷔
2007년 / Paradise
아티스트 소개

The Melody(더 멜로디)는 2003년 보컬의 타루, 키보드의 고운, 기타의 관영으로 구성된 밴드다.


이들의 음악은 일상적인 가사, 그러나 그 속에서 느껴지는 외로움과 쓸쓸한 감정을 경쾌하고 프레쉬한 '더 멜로디'만의 사운드로 새롭게 변화시킨다. 펑크밴드 껌 엑스(Gum X)와 허클베리 핀의 전 멤버였던 고운은 2003년 타루의 자작곡을 듣게 된다. 타루의 목소리와 음악에 매료된 고운은 타루와 만나게 되고 이 둘의 음악 작업이 진행되기에 이른다. 이때 고운은 베이스에서 키보드로 전향한다.


1년 후 이들은 본격적인 밴드의 원형을 갖추기 위해 기타리스트를 구인하고 관영을 만나 좀 더 구체적이고 퀄리티 있는 작업에 전념한다. 다른 음악성향을 가진 세 명이 만들어낸 사운드는, 현재 '더 멜로디'만의 밝고 희망적인 전체적 사운드 스케이프로 자리잡는다.꾸준한 음악작업의 결과, 'Remember' 와 'Whatever' 의 데모가 완성되고 각각 영화 과 에 사운드트랙으로 (데모버전 그대로) 실리게 되면서 세상에 '더 멜로디'라는 이름으로 인사하게 된다.


이들은 2006년 10월, TV CF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에 타이틀 곡 'Paradise'가 삽입되면서 첫 번째 디지털 싱글 를 발표하게 된다. 이 앨범으로 더 멜로디는 청자들을 가장 투명하고 경쾌한 음표들의 여정, 그들의 음악세계로 발을 내딛게 한 셈이다.


2006년 겨울, 발매된 두 번째 디지털 싱글 'Love box'는 서정성이 돋보이며, 이들의 또 다른 면모를 전면으로 내세워 그 가능성을 더욱 인정 받게 한다.


The Melody Profile
2003월 결성
2006년 04월 '달콤, 살벌한 연인' O.S.T 참여
    04월 '도마뱀' O.S.T 참여
    09월 'Edwin Moses 내한공연' 게스트로 참여
    10월 디지털 싱글 발매
    10월 'unMonochrome Party' 게스트로 참여
    11월 '2006년 Maximilian Hecker 내한공연' 게스트로 참여
    11월 광화문 T-샘 홀 더 멜로디 단독 쇼케이스(Love Box 발매 기념)
    12월 디지털 싱글 발매12월 정규 싱글 발매
    12월 EBS SPACE 共感 출연
    12월 Remix The World Festival 2007 참여
2007년 02월 D'SOUND live in Seoul 게스트로 참여
    02월 정규 1집 발매
    03월 더 멜로디 & 허밍 어반 스테레오 조인트 공연

아티스트 이미지

  • 더 멜로디 (The Melo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