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Lily Allen

Lily Allen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해외영화
데뷔
2002년 / Smile Version Revisited (Mark Ronson Remix) (Explicit)
아티스트 소개
팝 센세이션, 프리마돈나, SNS 블로거, 스타일 아이콘, 19금 돌직구 작사가, 싱어송라이터!
사랑스러운 "배드걸" 릴리 알렌 (Lily Allen)!

BRIT Awards 포함 총 28회 수상! 64회 노미니! 데뷔앨범 [Alright, Still]과 2집 [It's Not Me It's You] 플래티넘 기록! 'F*** You', 'Smile', 'The Fear' 등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팝스타 릴리 알렌(Lily Allen)!!

1985년 생으로 각광받는 여성 싱어송라이터인 릴리 알렌은 영국의 유명 코미디언이자 연기자인 키스 알렌과 영화 제작자 앨리슨 오웬 사이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 13번이나 학교를 옮기며 제도화된 교육에 적응하지 못하고 결국 15살의 나이에 퇴학을 한 그녀는 홀로 외로움을 달래며 음악과 책에 빠져들었다.

학교를 그만 둔 뒤 18세기 귀족 사회에 관한 책과 2차 대전사 등을 읽으며 역사의 흐름을 짚었고, 부모님의 레코드 컬렉션에서 음반을 뽑아 레게, 스카, 펑크 등을 들었다. 활자로 얻은 구체적인 지식과 어린 나이에 직접 세상과 부딪쳐 얻은 경험들 그리고 장르 경계 없이 흡수한 다양한 음악들은 릴리의 창작 활동에 중요한 밑천이 되었다.

그리고 그녀가 가진 이 무형의 재산들은 첫 창작곡 [Smile]을 만들어 냈고, 2005년 11월, [Smile]을 비롯한 4곡을 개인 홈페이지 사이트 ‘MySpace’에 올렸다. 그러자 생각지도 못한 폭발적인 반응이 나타났다. 단시간에 2백만 회 이상의 힛팅수를 기록하며 네티즌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았고, 인터넷 유저들은 그녀가 레이블 계약을 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밀어(?)주었다.

그리고, 먼저 온라인에서 성공을 거둔 릴리 알렌은 비로소 2006년 여름, 데뷔 앨범 [Alright, Still]을 세상에 내놓게 되었다.

아티스트 이미지

  • Lily All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