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장리인 (Zhang Li Yin)

장리인 (Zhang Li Yin)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중국음악
데뷔
2006년 / Timeless (Feat. Xiah)
아티스트 소개

장리인은 중국인 인재를 발굴해 중국의 최고 스타,


나아가 아시아 최고 스타로 성장시킨다는 전략 아래 S.M.엔터테인먼트가 첫 선을 보이는 중국 여자 가수로, 풍부한 성량과 뛰어난 가창력을 소유, 파워풀한 R&B음악을 선사하는 실력파 신예다.


특히 장리인은 S.M.엔터테인먼트가 중국 신인을 캐스팅, 트레이닝 해 중국 현지 음악시장에 진출시키는 쌍방향적 한류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함은 물론, 그 동안 SM이 우수한 CT(Culture Technology)를 바탕으로 펼쳐온 현지화 전략의 마지막 단계, 즉 완벽한 현지화의 첫 걸음을 내딛는다는 점에서 큰 의미도 가진다.


기존의 일방적인 문화 콘텐츠 수출의 개념이 아닌 한국의 CT(Culture Technology)로 프로듀싱한 중국인 가수를 아시아의 톱스타로 성장시키는 보다 발전적인 한류의 모습을 선보여 아시아 국가간의 문화교류 활성화는 물론 현재의 한류를 더욱 성장시킬 수 있는 초석이 되기 때문이다.


중국 사천성 출신으로 음악가 집안에서 성장한 장리인은 타고난 음악적 재능과 잠재력으로 2003년 S.M.엔터테인먼트에 의해 발탁, 한국에서 다양한 분야의 트레이닝을 통해 실력을 쌓아왔으며, 2006년 한국 데뷔에 이어 2008년 중국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며 아시아 전역을 무대로 활동할 계획이다.

아티스트 이미지

  • 장리인 (Zhang Li Yin)
  • 장리인 (Zhang Li Yin)
  • 장리인 (Zhang Li Yin)